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재다능르코 Jan 10. 2024

내가 가진 단점이 매력이 될 수 있다면?

관점전환을 해보세요





나에게 있는 치명적 단점들

게으름, 결정적인 순간에 회피, 멈춤,

가능하면 안하고 싶어하는 보상심리 등


스스로도 생각해보면

이것만 하지 않는다면

내 인생이 나아지지 않을까라고

생각되는 순간이 있을만큼

나의 단점과 장애물들이 싫다.



우연히 이 부분을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들었다.






나의 강점/잘하는 것이라고
생각한 부분을 더 깊게 생각하면
내가 변화하면 달라지는 불안한 요소입니다.
내가 바빠지거나 생활이 바뀌면
언제든 그만할 수 있는 게 많다는 거죠.
하지만 반대로 나의 단점은 강력합니다.
무슨 수가 생겨도 우리는 이걸 지켜냅니다.
오히려 보존이 쉽다는 겁니다.
- 크리에이터/유튜버 도원님 (무철부부)


나를 방해하는 요소가

나의 매력이 될 수 있다면

스스로의 결핍이 오히려 개성이 될 수 있다.



개성은 정말 갖추기 쉽지 않다.

유니크함이란 한번에 찾아지지도 않으니까.



내가 가진 단점과 방해요소를

역이용할 수 있다면

나는 어떤 걸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게 되었다.



생각해보면

'게으름' 때문에

나는 가장 빠른 방법을 찾아서 

일하려고했고

복잡하게 일하는 걸 싫어했다.

그래서 쉽게 잘 파악한다.

내가 쉽게 일하려고.


'회피'하고자하는 성향때문에

선택을 잘하고자 했다. 처음부터.

그러자 데이터를 쌓으며 나에게 맞는

선택을 점차 더 잘하게 되었다.



어떤 관점으로

볼 수 있느냐에 따라서

오히려 나는 나답게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올해는

나를 더 진짜로 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내가 가진 단점엔
정말로 단점만 있을까?







* 알아두면 도움되는 사람이 되고자,

글을 씁니다.

다재다능르코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_elephantmoney/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불행하다고 느끼시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