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efie Dec 04. 2022

Project7.회사형인간, 탈출을 준비하다

011. 열매를 맺는다는 것은

의도한 것은 아니었지만 어찌하다보니 약속이 하나,둘, 주말까지 4개나 있는 주였다. 주말에는 올해 조금 이르게 진행하는 친정 김장행사^^

갑작스럽게 잡힌 약속 중 하나에서는 새로운 '사업제안?'같은 것을 받았다. 예전 같았으면 앞 뒤 재고 할 것 없이 '기회다'라고 생각하면서 덥석 집어들었을텐데, 그간 '기회다!'라고 생각하고 시작했던 것들로부터 많은 역풍을 맞은 탓인지 조금 신중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믿고 있어서 제안한다'는 말에 귀가 쫑끗했던 것은 사실-


그렇지만 단지 '회사를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만으로 아무거나 할 수는 없다. 상대가 보기엔 내게 맞아보이는 일일 수 있어도, '잘 할 수 있겠어?' '좋아해?'라는 두 물음에 내 마음의 대답은 'No'였으므로, 다음날 거절해야겠다는 결심이 섰다. 일단 생각할 시간을 준다고 했으니 일주일만 가지고 있을 생각


9월부터 시작했으니 9월,10월 두달- 어떻게든 쥐어짜면서 달려오고 있는데, 

금주 결산을 하려고 보니 이번주는 꽤 뭔가가 으쓱으쓱한 기분이 든다.


책 리뷰

리뷰 3권은 무리가 있는 것 같아 블로그 리뷰는 2건만 진행했고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좀더 무게를 실어보으나, 이미지 자체는 조금 아쉬웠다.

블로그 조회수는 소폭하락- 신규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인기있는 '신간'리뷰가 역시나 조회수가 높았다.

11월 9일 조회수가 가장 높았는데 유입검색어는 '우울의 중점'이었다. 네이버 검색 조회를 하면 내 콘텐츠가 가장 위에 나와서 그런것인가-로 추측한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는 지난주보다 조금 더딘수치-


글쓰기

참으로 하기싫은 퇴고의 반복중- 퇴고를 하면서 빈 부분의 내용을 찔러넣고 있다.

전체를 다 보기도 하고, (이 부분 더해야 해)라고 표시해 놓고 그 다음날 그 부분부터 처음 보는 남의 글처럼

다시 천천히 읽거나 더하기도 하는데,

챕터 5에서 뭔가 내용이 잔뜩 꼬여있는 것을 발견- 그걸 풀어내면서 이번주가 지났다.

이 정도면... 챕터 6의 한꼭지가 비어있는 것 빼고는 들어갈 것은 다 들어간 것으로 판단된다, 드디어!!!!

다음주까지 마무리하면서 출간기획서?작업과 출판사 서치를 진행할예정이다. 

일단 이달에 출판사에 뿌려보는게 목표!


스토어

플래너의 한 꼭지를 웹으로 공유해보기로 하고, 파일을 1차 정리했고 인스타에 카드뉴스를 만들었다. 

공부용으로 쓰던 인스타그램 계정이 공부를 놓으면서 루틴 계정으로 바뀌었고, 이 곳이 '시간관리'와 '습관'등과 어느정도 일치하는 부분이 있어 사용중인데, 여기다 올려보는 것으로^^

망고보드? 포토샵? 카드뉴스 디자인을 고민하다가 그냥 세상편한 파워포인트로 야매로 만들기로 하고

뚝딱뚝딱 만들었다. 영상도 삽입-

카운트를 좀 보기위해 비틀리도 하나 넣어주고, 친구에게 '잘 보이냐'고 확인까지 완료-

주제를 확장한 블로그에도 설명과 공유파일 링크를 올려두었다.

[defie.do]구글 스프레드 시트 dail..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큰 반향까지는 없이 여전히 나만 뿌듯해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주 작은 열매가 하나씩 영그는 느낌이라 기분이 꽤 좋다. 어쩌다보니 인스타계정으로 많은 걸 하고있네?



내가 보여주고 싶은 나와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은 '브랜딩'되는 나의 교집합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그냥 '노력하고 열심히 하는 나'로 쌓아둔 채널만큼 확실한 게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꾸준히 해온 인스타채널을 이렇게 어쨌든 쓰게 되는구나-


이 활동들이 어떻게 '수익화'로 이어져 나를 회사에서 탈출시킬지는 나도 잘은 모르겠지만

일단 누군가가 필요한 무언가를 제공하고 있으니

어떻게든 되겠지.-


수고했다. 는 말은

출판이 확정된다거나, 수입이 생기면 그때 해야지.

아니,

그냥 매일매일 해줘야겠다.

나는 내가 북돋워줘야 하니까

작가의 이전글 Project7.회사형인간, 탈출을 준비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