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매달 생일 도서 주문처로 교보문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달에 한 번 교보문고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교보문고 홈페이지에서 항상 손에 쥐어지는 도서만 검색하다 보니 ebook를 확인하는 일은 생일 도서를 주문하기 시작한 3년 동안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러다 우연찮게 ebook 카테고리를 누르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 제 눈에 '무료'라는 글자가 보이고,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책이 보였습니다. 책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들뜨기 시작했고, ebook 페이지를 하나씩 훑어보았습니다.
교보문고 ebook 웹페이지에서 사진처럼 빨간 상자로 표시한 카테고리 문구가 매력적입니다. 특히 놓치면 안 될 이벤트 중 '[전종 반값] 무적 쿠폰'을 보고 바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4월 1일부터 4월 4일까지 매일 정오에 선착순 1,000명에게 2개의 쿠폰을 지급해 줍니다. 하나는 10,000원 결제 시 5,000원 할인 쿠폰이고, 또 다른 하나는 3,000원 이상 결제 시 1,500원 할인 쿠폰입니다. 무적 쿠폰은 다른 쿠폰과 중복해서 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저도 알람을 맞춰놓고 기다리다가 순간 다른 일을 하는 바람에 선착순 1,000명에 들진 못했습니다.
위 사진에서 빨간 상자로 표시된 '다른 이벤트 보기'를 클릭해 보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도서정가제가 실시되면서 최대 할인율이 10%를 감안한다면 꽤 솔깃한 내용들입니다.
웹페이지에서는 교보문고에서 ebook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ebook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검색창에서 '교보문고 ebook'으로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교보문고 홈페이지를 모바일 버전으로 보시게 되면 ebook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리고 '교보 ebook' 모바일 앱은 구매하거나 다운로드한 도서, 그리고 무료 도서만 확인이 가능하고 웹페이지에서 보이는 다양한 이벤트 내용은 없습니다.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루빨리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