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슥슥 Mar 03. 2024

월간회고 | 24년도 2월에 읽은 책

부의 추월차선, 지루하면 죽는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외 4권



2월 읽은 책 BEST 3




2월 읽은 책 목록






24년도 2월의 독서

경제경영서의 매력


✒️Comment

▪️  이번 달은 '경제경영서의 매력'을 맛본 한 달이었다. 평소 잘 찾지 않던 장르였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흥미롭게 읽었으니 말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효과적인 판매 방식'이 궁금해 책을 펼친 것이었는데, 어느덧 실용의 세계에서 천천히 유영하는 기분이 들었다. 이제 겨우 초입 부근이지만 한 권 한 권의 메시지를 발판 삼아 조금씩 비즈니스라는 공간의 내부로 진입하고 싶다.  


『부의 추월차선』은 부와 일에 대해 시각을 넓혀준 책이었고 『무기가 되는 스토리』는 내러티브와 고객 관점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그러고보면 경제경영서는 말하고자 하는 바가 분명해서 가독성도 좋고, 메시지 요약도 수월한 편이다. 덕분에 2월은 목표한대로 1주 1책을 달성할 수 있었다.(+서평까지)  특히, 윌북 출판사에서 나온 책들이 대부분 흥미로워서 요즘엔 아예 출판사 검색으로 책들을 살펴보고 있다. 3월부터는 회사에서 복지 차원으로 책 1권씩 구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 고르고보니 역시 윌북의 책.ㅎㅎ어쩐지 다음 달도 이러한 독서 편식이 계속해서 이어질 것 같다.









✒️Review


 

✅부의 추월차선


월급쟁이식 사고를 벗어나 단기간에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느리게 은퇴하는 방법이 아니라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하고 싶다면 이 책은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더 자세한 후기
















클릭 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음

지루하면 죽는다


 뇌과학ㆍ인지심리학자가 밝히는 미스터리 활용 가이드. 사람들이 강렬히 반영하는 콘텐츠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까?

✍️더 자세한 후기















클릭 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음

무기가 되는 스토리


이 책을 읽는 내내 '애플'이 정말 똑똑한 기업이라는 걸 다시금 실감했다. 여기서 설명하는 공식을 거의 완벽히 소화해 수많은 추종자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의 핵심을 관통하는 소제목을 꼽으라면 나는 이 두 가지를 고르고 싶다.

주인공(고객)은 변신을 원한다.

똑똑한 브랜드는 정체성을 판다

✍️더 자세한 후기











클릭 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음

✅1페이지 마케팅 플랜


책을 완독한 후의 감정은 다행히 안도에 가깝다. 오랫동안 소비자의 영역에 머물러있던 내가 판매자의 관점을 조금은 익힌 기분이기 때문이다. 물론 책의 후반부에서 저자가 강조했듯 배움보다 '실행'이 중요하다는 걸 나도 알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1페이지 마케팅 플랜>은 재독이 필요한 책이다. 문제에 봉착했을 때 현재 나의 위치를 점검하고 이에 맞는 전략을 모색해야 할 때 유용한 지침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다.

✍️더 자세한 후기


















✅내 인생을 바꾼 거절


✍️성공적인 경력을 쌓은 29인 여성의 '실패' 스토리가 빼곡히 담겨있다. 읽다보면 자연스레 알게된다. 거대한 성취, 도약, 성과, 기회, 창작의 전 단계에는 언제나 실패라는 디딤돌이 있었음을. 저자는 말한다. 이력서에서 기재되지 않는 거절 경험이 성공적인 커리어의 필수적인 경력이라고.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30여년 간 광고업계에 몸담았던 최인아 전 제일기획 부사장이 말하는 삶과 일에 대한 인사이트.  인생에서 일이 중요한 사람이라면 현역으로 오래 일한 그녀의 관점과 태도가 일종의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서평 쉽게 쓰는 법


✍️남는 독서, 기록하는 독서를 원한다면 저자가 말하는 서평쓰기부터 시도해보길 추천한다. 장르별 서평쓰기에서 글쓰기 꿀팁까지 따라해보고 싶은 바람직한 독서 기록 방법을 제시해준다.





매거진의 이전글 주간회고 | 노션으로 회고하는 13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