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커스터머 서비스직으로 이직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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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에 올라왔던 포스트입니다.
제가 먼저 드리고 싶은 질문들
이미 퇴사를 하셨나요?
독자님께서 마주할 수 있는 어려운 점들
연봉에 대해서
이 특정 업계에 대해 얘기해볼까요?
어떤 업계가 괜찮을까?
링크드인 영어 실력 중급 (제한적 의사소통 가능)이 헤드헌터가 보기에 괜찮을까요? 상급(자유로운 의사소통)이라 쓰기엔 많이 부족합니다, 에 대한 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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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님께서 공직을 아직 홀딩 중이라는 가정하에 다소 현실적으로 말씀드릴게요.
만일 이미 관뒀습니다, 하셨으면 톤이 좀 달랐을 거예요.
공직에 (공무원 8, 9급) 있는 지인들이 몇 명 있기도 하지만, 공무원 업무 환경에 대해 이해도가 있는 연유가 학부 시절에 휴학하고 시청에서 공공근로 사무를 꽤 오래 했습니다.
혹시 면직에 대해 어느 정도의 마음이 차오른 건지 그 레벨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극한 감정적 동요가 매일 같이 일어난다면 턴오버 하시는 것도 본인을 위해 최선의 방법이고 누구도 뭐라고 할 수 없는 부분이지 않을까요? 그런데 오로지 <급여>에 대한 아쉬움을 넘어 불만족이 사유라면 조금 더 냉철하게 상황을 판단하셔도 좋지 않을까, 질문 주셨기에 조심스럽게 고삐를 쥐어봅니다.
물론 잡을 계속 홀딩하시고 사기업 (외국계) 쪽으로 계속 지원 해보시고, 여러 군데가 확정이 된 후 고민하시는 거라면 더할 나위 없지만..
기본적으로 3회차에 이르는 글로벌 기업 커스터머 서비스 (내지 세일즈직) 인터뷰에 참여하기 위해 자유로이 연차를 내실 수 있을지 그러한 현실적인 여건도 확보가 가능하신지 점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독자님께서 글로벌 기업 커스터머 서비스직 위주로 지원 하시게 될 때 마주칠 수 있는 허들에 대해서 최대한 상세하게 적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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