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d eye Jul 07. 2016

나는 그대에게 그대는 나에게 우리는 서로에게

우리가 비추어 주는 세상에서

작은 사람 나는 작은 사람

나는 나의 고요함조차 나눌 마음이 없었다

어린 사람인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어른이 되려고 싸워야 했다.

작은 사람, 어린 사람

나는 그대에게 작고 어린 사람이었다.


큰 사람 그대는 큰 사람

작고 어린 사람이 투정을 부려도 화를 내도 미운 짓을 해도 다 안아주었다.

미간 사이에 구부러진 길 한번 쯤은 만들어 질 수 있는데

.....

그대는 나에게 그저 큰 어른이었다.


어리고 작었던 내가 이제 그대보다 커지고

그렇게만 거인 같았던 당신은 이제 나에게 작고 어린 사람이 되었다.

하지만 나는 당신처럼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나는 힘없는 그대의 손도 잡아 주지 못한다.

나는 걷지 못하는 그대의 발이 되어 줄 수 없다.

나는 보지 못하는 그대의 눈이 되어 줄 수가 없다.


나는 그대에게

그대는 나에게

우리는 서로에게


어떤 의미였을까?






작가의 이전글 감자 삶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