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ngamugae Aug 27. 2019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본기 연습

앞서 그림을 잘그리고 못그리고는 따로 없다고 신나게 떠들었지만,

내가 봐도 내 그림이 형편 없다면 그림 그리기를 지속하기 힘들다.


몇 가지 훈련을 통해 기본기와 자신감을 살짝 키워보자.



어릴 때 미술학원을 가면,

하루종일 가로선, 세로선만 그으라고 하는게 너무 지겨웠다.

나는 제도권 미술학원보다, 대안적인 미술학원이 더 잘 맞았다.

그럼에도, 기본적인 선 긋기 연습은 필요하다.

다양한 선을 그으면서 낙서하듯이 가볍게 손을 풀어보자.


세상은 도형으로 이루어져있다.

도형들을 변형하고 조합하다보면 대부분의 물건을 그릴 수 있다.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그려보고

길쭉한 타원, 사다리꼴도 그려보자.

신나는 낙서타임!




동그라미, 세모, 네모가 2차원을 그릴때 기본이 된다면,

입체적인 것을 그릴 때는 원통, 고깔, 육면체가 필요하다.

기회가 된다면, 각각을 쉽게 그리는 법도 다루겠지만,

지금 단계에서는 그냥 따라그려보자.

입체도형과 그림자만 있다면 무엇이든 입체인척 할 수 있다.




연습장.

그냥 그리기 어려운 분들은

인쇄해서 따라 그려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저는 그림을 잘 못 그려서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