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방백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팔이오 Sep 12. 2022

사랑한다라는 말이 기꺼웠다

사랑한다라는 말이 혀끝을 타고 쏟아졌을 때 나는 참 기꺼웠다 나는 내가 감정이라고는 없는 사람인 줄 알았다 일을 하고 들어오면 고독한 적막과 극심한 새벽을 마주한 나날이 만연했는데 네가 스며들며 나는 무너졌다 어떡할 거야 이제 네가 없는 일상을 마주할 자신이 없다 내 탓을 하기엔 나는 너무 유약한 사람이고 결국 네 탓으로 돌리기로 했다 비겁하더라도 견뎌 이게 네가 사랑한 나다 내 초라한 자취방에서 불을 꺼두고 한 이불을 덮은 일 땅거미 진 어둠 속에서 겨우 익숙해진 눈길로 네 속눈썹의 개수가 몇 개인지 세어보았던 일 투박한 피부를 내 작고 얇은 손으로 감싸보았던 일 짧은 머리칼을 천천히 넘겨보며 네 눈을 마주했던 일 섹스를 하며 네가 쏟아내는 전부를 받아냈던 일 나는 가끔 무서워 네가 홀연히 사라질까 봐 더 이상 오빠라는 소박한 호칭을 담지 못하게 될까 봐 너의 그 미약한 온기를 손끝에 담아내지 못하게 될까 봐 당신의 이름 석 자가 과거로 머무르게 될까 봐 그런 당신과 나의 뒤섞인 온기, 우리의 일상을 나는 결국 사랑하게 됐다 두 번 다시 사랑을 하지 않겠다고 한 다짐이 무색하게도 감정은 흐르고 터져 내가 결국 사랑한다라는 말을 꺼내게 한다 사랑은 이렇게도 무심한 사람마저 무너지게 한다 나는 당신으로 인해 망가졌다 당신으로 인해 기껍다 당신으로 인해 사랑한다


사랑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