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지코치 May 09. 2023

오늘 당장 폭식을 멈추는 초간단 다이어트 꿀팁

빨리 빼고 싶은 욕심에, 또다시 극심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너무나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게 폭식인 것 같아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폭식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결국, 극심한 다이어트를 그만둬야 하는 거고,

무리한 감량에 대한 욕구를 내려놓는 것도 필요하죠.

하지만 체중 감량에 대한 욕심을 내려놓는 것이 어디 쉬운 가요? 결코 쉽지 않아요.


수십 번 혹은 수백의 무리한 다이어트를 반복하고 난 이후에야, 로소...

'아, 이건 아니구나...'
' 내 몸과 내 맘까지 다 망가지는구나."
" 건강도 잃고, 행복하지도 않아..."

라는 걸 깨닫게 되면서, 방법을 달리해볼 결심을 하게 되죠.

"이런 식으로는 안 되겠어요. 이젠 건강하게 빼고 싶어요."
"천천히 빼도 좋으니, 요요만 없으면 좋겠어요."
"건강한 습관을 만들고 싶어요."

이렇듯 많은 분이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잘못된 다이어트 패턴을 자각하게 되면서, 체중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다이어트의 본질로 되돌아옵니다.


바로, 건강한 식사와 꾸준한 운동으로요!

저도 그랬어요.

그렇다고 제가 여러분이 이 많은 시행착오를 모두 겪고, 되돌아오는 그 긴 시간들을 마냥 두고 볼 수는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폭식을 멈추게 만드는 꿀팁을 알려 드리려고 해요.

폭식을 그만두려면?


폭식의 욕구가 밀려오는 그 순간, 먹방에 브레이크걸어줘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바로, 폭식 전, 티타임을 끼워 넣는 거예요! 차 한 잔 하면서 식욕을 달래는 거죠.

그렇다고 입에 맞지 않는 차를 억지로 마시려고 하면, 티타임을 즐기기 어렵습니다. 먼저, 내 입맛에 딱 맞는 차를 먼저 준비해 주세요.


종이컵에 대충 드시지 마시고요. 이왕이면, 예쁜 찻잔에 담으면 더 좋아요! 심리적으로 만족스럽게 :)


 그리고, 마지막으로 폭식을 하고픈 조급한 마음에 여유를 줄 잔잔하고 평온한 BGM을 세팅하는 것효과적입니다. 피아노 연주곡 추천드려요~

※ 주의 사항: TV 보면서 먹는 것은 안 돼요~ 음식의 맛을 오롯이 느낄 수 없고, 뭘 얼마큼 먹는지 우리 뇌가 자각할 수도 없거든요. 폭식이 반복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피로감이 심하거나, 컨디션이 너무 다운될 때는 몸에 활력을 더해주는 자몽티, 레몬티, 라임티를 준비해도 좋아요! 우울감이 심할 땐, 따뜻한 우유 한 잔을 데워서 마셔도 좋고요.


커피를 좋아한다면, 커피를 준비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는 커피를 즐기는 걸 추천드려요.


폭식으로부터, 나 잠시 떼어 놓을 수 있도록...  최대한 여유롭게 나만의 티타임을 세팅하는 거예요!


사실, 이런 환경 세팅만으로도 폭식의 욕구가 좀 줄어든다는 걸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최소 5분 이상은 잔잔한 음악과 함께 아주 천천히 음미하면서, 차를 마셔 보는 거예요!


<여기서 포인트는 천. 천. 히 음미하면서 마시는 것>


천천히 마시는 게 어려우신 분들은, 의식적으로 차 마시는 속도를 늦춰보는 것도 좋은데요. 차를 오롯이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손으로 찻잔을 감싸고, 찻잔의 온도를 느껴보세요.
그런 다음 차의 색은 어떤지 살펴보세요.
'세상 처음 보는 것처럼' 낯설 게 바라보는 것이 포인트!
그런 다음 코로 차의 향기를 먼저 맡아보세요.
이제는 한 모금을 입에 넣어봅니다.(단, 바로 삼키지 마시고, 입 안에서 맛을 충분히 음미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천천히 차를 마시면서, 내 몸에 흡수되는 것까지 오롯이 느껴 보는 거예요~


이와 같이 한꺼번에 많은 음식을, 맛을 느낄 틈도 없이, 마구잡이로 먹는 게 아니라, 차 한 잔을 마시더라도 이렇게 의미 있게, 엣지있게 즐기는 연습을 해보는 거예요~


좀 낯설죠? 이런 걸 바로 마음 챙김 차 마시기라고 하는데요! 폭식 예방에 완전 효과적입니다.


마음 챙김 다이어트 챌린지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식욕 조절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물론, 저에게도 통했고요!


특히, 마음 챙김 차 마시기는 폭식의 트리거가 되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돼요. 차를 마시는 행위 만으로도 마음을 가라앉혀 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거든요.


스트레스 때문에 머릿속이 복잡하고 맘이 괴로울 때, 잠 이렇게 시간을 내어 마음 챙김 차 마시기를 해보세요. (5분이라도 좋아요!) 복잡했던 생각이 쉽게 정리되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게다가 차를 자주 마시는 습관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고요, 혈액 순환지방 분해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당. 연. 히 도움이 됩니다.


결국, <나를 위한 티타임>은 살찌는 폭식 습관을 살 빠지는 다이어트 습관으로 전환하는 넘나 간단한 방법거죠.


그러니까 미루지 말고, 오늘 당장 시도해 보세요. 폭식도 사라지고, 식욕도 눈에 띄게 줄 테니까요~


아직 방법이 와닿지 않는다면, 챌린지에 참여해서 건강한 다이어트 경험을 함께 늘려가도 좋아요!


 다이어트 챌린지 레알 후기 

※ 참고 도서: 오늘의 차 (조은아 저)


▼ 다이어트 챌린지 ㅣ 전자책 ㅣ 코칭 신청하기▼

https://litt.ly/bemyself_diet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조급증만 내려놓아도 절반은 성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