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날 Jul 04. 2024

센스는 있는데 눈치가 없습니다.

센스는 있는데 눈치가 없습니다.

세심한 부분이 있어 상대가 무엇이  필요한지 관찰을 잘하는 편이라 필요한 적당한 행동을 합니다.

눈치는 부족합니다.


센스와 눈치.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무슨 뜻인지 사전을 찾아봅니다.

센스
어떤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감각이나 판단력.


눈치
1 남의 마음을 그때그때 상황으로 미루어 알아내는 것. 눈치가 없다.
2 속으로 생각하는 바가 겉으로 드러나는 어떤 태도. 눈치를 주다.

눈치를 주기도 하고 받기도 하는군요.


눈으로 말을 하는 건데.....

남의 마음을 미루어 알아내는 것이라는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눈치가 부족한 이유를 이제야 알 것 같습니다.

남의 마음을 잘 몰랐네요.

남들과 다른 3.5차원의 생각을 하는 생각이 많은 사람이라 내 마음이 남의 마음과 많이 달랐군요.

나로 가득 차 있어서 그럴 수 있겠네요.


오늘도 하나 찾았습니다.

내가 모르는 나의 모습을요.

글을 쓰면서 알아지는 것들이 많습니다.

말로 전달되지 않는 많은 부분이 글로 전달됩니다.

글을 쓸 수 있어 행복한 날입니다.

나도 몰랐던 나의 모습을 찾는 글쓰기

함께 누리면 좋겠습니다. 


댓글도 글입니다. 

눈치 없이 적었을까요?

그냥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의 편지에는 사랑이 담겨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