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진수 밀알샘 Nov 29. 2022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feat. 돈오점수)

독서는 참으로 힘이 있습니다 .

그 힘을 깨닫는데 30대 중반이 걸렸지요. 

책이라는 것이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지는 전혀 몰랐습니다. 

주변에 그런 사람을 거의 본적도 만난적도 없었기에 동기부여를 받지도 못했고

무엇보다 책의 힘을 무시했던 제 삶이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철저히 무시한 삶. 그랬던 저였기에 

32살 책을 제대로 만난 뒤 저는 점점 책에 빠져 살았고, 

가랑비에 옷젖는 듯 조금씩 책의 세계에 젖어들었습니다. 


새로운 문이 있더라고요. 그 문 뒤편에는 무엇이 있는지 전혀 알지 못했지만 

들려오는 소리는 정말 행복해보였습니다. 

'나도 저기에 들어가고 싶다.'

들어가는 데는 조건이 있었어요. 

<100일동안 33권을 읽는 것> 

이지성, 정회일 작가님의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에서 문득 보이는 저 프로젝트가 저를 끌어당겼습니다. 

'과연 나도 될까? 나같은 사람도 책과 어울릴까?'


그래서 시작된 독서가의 인생입니다. 

저는 책이란 것이 <돈오점수>의 느낌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갑자기 깨닫고(돈오) 점차 수행한다(점수) 는 의미의 '돈오점수'

그때 비로소 책이 삶에 훅 다가옵니다. 

https://blog.naver.com/dreamisme/221590223342


학부모 독서모임 <다독다독>의 한 분께서 인스타에 귀한 말씀을 해주셨네요. 


나 독서하는 구나


깊이 있게 깨달은 고백, 돈오점수가 느껴지는 한마디 입니다. 

새로운 삶은 이제 시작입니다. 점차 수행하면서 나날이 성장하는 삶을 힘차게 응원드리고 싶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ClhQZfNSncU/?igshid=MDJmNzVkMjY=


이 책을 읽는 내내 계속계속 떠오르는 한사람
밀알쌤 김진수선생님 ㅋㅋㅋ
@dreamisme80

북클럽 토론중에도 밀알쌤이야기가 계속해서 내입에서 나왔던 ㅋㅋ

내가 독서를 하기로 맘먹고 독서를 시작 할 수 있도록 등불이 되어주고 나에겐 너무도 진심이었던 학부모독서모임 '다독다독' 탄생시켜주시고 이끌어주신 선생님이시다

다독다독 처음 시작했던 미션과 선생님께서 제시해주신 추천도서들이 고스란히 이 책에서 쏟아져 나왔다~
선생님께서 해주셨던 이야기 독서법 노하우..
정말 하나하나 되새김질 하듯 떠오르는 구간이 많아서 제독까지 하며 읽었네 ㅋㅋ

�이 책을 읽은 후 나의 본.깨.적 은?�
본:독서 스승님의 지난 말들을 다 보았다!
너무 많아서 다 쓰기도 벅찰지경 ^^
깨:크게 티가 나지 않은듯 했지만..조금씩 발전하고 적용하고 있음이 느껴졌다!
나 독서하는구나! 와 이런방법 쓰고 있었는데 하며 몇번의 감탄사를 나에게 보내본다 ㅋ
적:이 책을 본 후 강력하게 적용해 보고 싶은것이 확실히 정해지며 새로운 목표와 도전이 생겼다

#다독다독 처음 미션이었던 100일동안 33권읽기#

난 독서가 너무 더디고 힘들었던 독서신생아였기에.. 아주 깔끔하게 미션을 수행하지 못했다. 그저 그땐 책을 매일 읽는것만으로도 나를 칭찬하며 지나온 시간들..
그때 완수하지 못했던 미션을 다시 시도해보기로 혼자 마음먹게되었다!

다독2기 12월도서까지 끝나면
나만의 100일동안 33권읽기 도전기에 들어서자!!!

그때 준비만 해두고 다 읽지 못했던 밀알쌤 추천도서 25권과 나머지 8권은 2기에 읽어보고 싶었는데 읽지 못했던 책으로 선정하여 스타트를 해보아야겠다!

홍대리 기다려라!
그때도 그랬듯 이번에도 첫 도서는 너닷! ㅋ



매거진의 이전글 <밀알샘 자기경영노트> 출간 감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