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털찐 냥이 Mar 04. 2022

할머니의 안부

비슷한 시간에 비슷한 녀석들에게 밥을 주다 보니 산책을 나오는 어느 할머니와 종종 마주칠 때가 있었다. 목소리가 엄청 크고 화려한 패션이 저 멀리서도 눈에 들어와 오시는 속도에 맞춰서 인사할 준비를 하게 만들었다. 당당함이 매력인 분이었다.


"내가 아까 생선 갔다 줬잖아"

"네~ 애들이 잘 먹었어요"


산책 다녀오세요?

매우 오랜만에 다시 인사를 했다. 세 번의 계절이 지났을까?

"애들 다 어디 갔어?"

이젠 없어요...


"왜 없는데? 어디 간 거지? 어디 갔어 그래..."

 난 어색하게 마스크 안으로 웃음을 숨겼다.


"요즘도 밥 주는 거야? 좋은 일 한다고 애쓰네 그래서 예쁜가 보네"

아휴~ 아니에요.

나는 멋쩍음에 손을 휘둘렀다.


"왜~ 얼굴이 뽀얗잖아"

아직 잠이 덜 깨서 부은 얼굴에 마스크까지 가렸는데 그냥 예뻐 보이셨나 보다. 마치 내가 20대 여자애들을 보면서 '아 그래서 어른들이 예쁜 나이라고 하는구나..." 깨달았던 그런 감정이겠지? 그때는 보이지 않는 그 예쁨 말이다.


그렇게  할머니와는 헤어졌고

그리고 한참을 다시 마주치지 못했다.


몇 해 전, 길에서 마주친 친구분에게 "그이가 갔대... 근데 난 장례식 안가 이제"라고 하셨던 대화가 생각이 났다. 당신 차례가 언제인가 살짝 불안감으로 기다리시는 것 같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화려한 장신구에 꼼꼼히 화장을 하고 스키니 진과 비비드 한 색상의 외투를 입고 아침 산책을 하고 장을 보러 다니셨다. 동네가 쩌렁쩌렁 울리던 그 힘 있는 목소리는 그리 쉽게 저 멀리로 가실 분처럼 보이지 않았다. 다시 봄이 오면 산책길에 또 우연히 마주치고 '그 녀석은 어디 갔냐'라고 물어보시겠지. 겨울이 내리막 길로 사라지고 있다. 따뜻한 날, 할머니와의 산책길 만남을 다시 기다리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우리가 친구가 될 수 있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