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성적인 당신을 위한 셀프마음챙김

I형 인간을 위한 마음 챙김 워크북은 

 

몸에 이상이 있으면 병원에 가고, 건강검진을 받는데 

왜 마음은 안 들여다봅니까?

마음도 정규적으로 들여다보고 챙기고, 

달래주고, 상태를 점검하면서 가야 해요.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 있거든요.

 

무엇보다 이런 사람에게 필요합니다. 

 

‘자신’이라는 사람에 대해 무엇보다 관심이 많지만 어떻게 

마음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갈피가 서지 않는 분들

타인이 아닌 ‘나’라는 사람 자체에 관심이 많아야 합니다.

명상은 하고 싶은데 명상센터에 가기보다는 

혼자 먼저 시작하고 싶은 분들 

여러 사람하고 있을 때는 왠지 불편한 분들 

혼자인 것이 마음이 편하고, 

가장 나다운 내가 될 수 있는 분들을 위한 

(스스로 하는) 마음 챙김 워크북입니다.

 

언제 마음 챙김 명상을 하면 좋을까요?

 

바쁜 직장, 학교생활 중 따로 시간을 내는 것은 

생각보다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기 전 15분~20분, 

혹은 일어나서 15~20분 정도 시간을 내어서 

매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과 중 부서지는 시간

(누군가를 기다려야 하는 시간, 이동할 때)에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호흡명상만 19년!

공황장애, 우울증을 앓던 저자가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심리 치유 자격증까지 따면서 시도했던 명상법을 소개한 책입니다. 

 

1. 오죽 답답했으면 이런 방법을 썼을까요? 저와 비슷한 사람 있나요?

상담을 받으러 간 자리에서는 다른 사람들 기에 눌려 내 얘기는 못 하고, 사람을 마주 대하면 하고 싶은 말을 못하고, 치료를 받으러 간 곳에서조차 치료자에게 눌려서 오고, 친구에게 마음을 풀려고 했다가 오히려 상담해 주는 나를 보며, ‘나는 스스로 풀어야겠다.’라고 결심했다. 

 

2. 이상하게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나라는 사람에 대해 항상 근원적으로 궁금했다. 내가 누구인지. 내가 왜 태어났는지. 내가 무엇을 하고 살아야 하는지. 세상에 주어진 틀대로의 삶이 아닌, 나만이 살아낼 수 있는 삶이 어떤 것인지 궁금했다. 자신을 싫어하든 좋아하든, 모든 사람들이 근본적으로 가장 관심이 있는 존재는 자신이라고 생각해요. 그런 사람들을 위해 근본적인 나를 찾는 여행을 도와 드릴께요.

 

네, 저도 “I”입니다. 그러니 우리 멀리서 서로 응원하도록 해요. 

 

워크북 사용법 

 

‘워크북’은 일주일 단위로 나의 감정, 마음, 사건을 주제로 한 다양한 세션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작가의 안내에 따라 글을 써야 할 때는 글을, 동영상을 시청해야 할 때는 작가의 채널에 올려져 있는 동영상을 보며 명상을 하면 됩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다만 내 안에 숨어 있는 이야기는 내가 꺼내야 하는 것이죠.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여행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에요. 현재 이 세상 어딘가에서 ‘000’라는 이름으로 존재하는 당신, 알고 보면 얼마나 오래된 ‘영(spirit)’이었을까요? 당신의 본성은 언제나 당신을 만나기를 고대하고 있었답니다. 모든 치유의 근본은 자신의모습을 바로 찾는 것에 있어요. 제가 도와 드릴께요. 찾는 것은 당신이 할 수 있어요. 

 

자, 그럼 I형 인간인 당신, 수십 년 내 인생의 첫 마음 챙김 공부, 시작해 볼까요?

저자소개

김예진(작가/명상가/심리치유자격증 2급 소지 

스스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명상을 하고 심리치유사 자격증까지 취득, 그간의 과정을 블로그에 연재, 책을 펴냈다. 쓴 책으로는 <정조의 비밀사관, 은서> : 정조이산의 이야기를 다룬 팩션, <이번 생은 지구별을 졸업하고 싶어> 

<조선 최초의 한류스타, 허난설헌> ,<세계최초 군주혁명가, 정조이산> ,<나를 둘러싼 것들과의 화해>: 마음치유에세이<안 착해도 괜찮아> 와 영화 하나식당의 시나리오를 썼다.

도서목차

I형 인간을 위한 마음챙김 워크북

지구별의 특징

지구별 주소 

당신이 지구별에 입학한 이유

명상 1. 당신이 지구별에 입학한 이유 

역할로서의 삶 vs. 공부로서의 삶 

명상 2. 당신의 지구별에서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내 인생은 하나의 거대한 프로젝트

★ 인생을 관통하는 세 가지 질문 

▷ 살면서 얼마나 배우려고 하는가?

▷ 살면서 존재들을 얼마나 사랑하고 나누려고 했는가? 

▷ 살면서 내가 가지고 온 소명을 얼마나 이루기 위해 노력했는가?

명상 3. 지구별에서 나의 역할/소명을 찾아 행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우주와 탄생

지구인류 

내 인생 점검 워크북 

▷ 나는 누구인가? 

▷ 묵은 감정 털어내기

▷ 내가 가지고 온 소명은 무엇일까? 

▷ 무엇을 하면서,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나누고 살 것인가?

▷ 스스로에게 질문하기 

▷ 주변을 정리하는 일

생각 확장하기 

1교시: 나는 누구인가 

2교시 성장 

3교시 나눔 

★ 에필로그: 염라국에서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구매 

https://bookk.co.kr/bookStore/64f6b5360722daa2ba7bd976


작가의 이전글 정조이산과 연산군: 트라우마는 어떻게 작용했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