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topian May 06. 2024

INFP 설득의 방식#1

미래에 대한 일을 하는 것은 설득의 연속이다.

1. 가치와 이상에 대한 호소: INFP는 강력하게 보유한 가치와 이상에 의해 이끌어집니다. 그들은 특정 행동 방침이 공유된 가치와 일치하거나 더 큰 선에 기여하는 방법을 강조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2. 공감과 감성 지능을 사용: INFP는 다른 사람들의 감정과 감정에 매우 잘 적응합니다. 그들은 감정적인 호소를 사용하고 상대방의 요구와 믿음에 진정한 관심을 보여줌으로써 상대방의 관점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설득력 있는 접근 방식을 조정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3. 비전이나 영감을 제공: INFP는 종종 어떻게 상황이 더 낫거나 더 의미 있을 수 있는지에 대한 생생한 그림을 그리는 데 재능이 있습니다. 그들은 이상주의적인 비전과 그것이 사람들의 삶에 어떻게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공유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4. 조화를 추구하고 대립을 회피: INFP들은 갈등을 싫어하는 경향이 있고 온화하고 대립하지 않는 방식으로 설득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공통점을 찾고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이익이 되는 해결책을 찾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5. 은유와 스토리텔링을 사용: INFP는 종종 창의적인 표현에 재능이 있고 은유, 비유 또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사용하여 자신의 요점을 설명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과 상상력에 호소할 수 있습니다.



6. 진정성과 개인적인 성장을 강조. INFP는 자기 발견과 개인적인 성장에 가치를 둡니다. 그들은 특정한 선택이나 결정이 어떻게 더 큰 자기 인식, 개인적인 발전, 또는 더 진정성 있게 사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강조함으로써 설득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들은 일반적인 성향이며, INFP마다 고유한 설득력 있는 스타일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설득력 있는 접근의 효과는 특정 상황, 청중 및 INFP 자신의 의사소통 능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의 "지정생존자"라는 시리즈를 보면 갑작스러운 대통령의 부재로 지정생존 즉 Designated Survivor라는 단어의 의미처럼 미국에는 대통령의 부재를 대비하는 여러 가지 대안을 준비하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의 신뢰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갑자기 누군가를 설득해야 하는  급박한 상황에서 어떤 사람이 과연 위기를 이겨나갈까 하는 생각을 하다 INFP의 경우는 어떠할지를 정리하고자 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인식이 있는 행동과 역할을 누구라도 해낼 것이지만 분명 어떤 일에는 어떤 성향이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사람을 선택하는 근거로 사용하는 것을 절대 불가한 일입니다. 그렇기에 어떤 일이고 어떤 직무이든 일을 맡기기 위해서는 그 대상이 되는 사람의 성향에 대해서는 그리고 그 사람에게 주어질 사명감과 진심에 대해서는 세심히 검토되어야 할 것입니다.

 같이 하는 이들과의 공감이 필요합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