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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이 특정 영역에 집중된 사람의 세일즈 전략

강점이 특정 영역에 집중됐다는 것은 결코 약점이 아닙니다.

by 유장준

자신의 강점이 한 영역에 집중된 사람은 자신의 성과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계 구축형은 장기 고객 관리에서, 영향력형은 새로운 시장 개척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자신이 언제, 어디서 가장 효과적인지를 명확히 알기에 세일즈 현장에서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성과를 유지하며, 스스로 강점이 발휘되는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1) 실행력 영역 집중형 – “완벽한 실행으로 신뢰를 얻는다”

성취(Achiever®), 정리(Arranger®), 신념(Belief®), 공정성(Consistency®), 심사숙고(Deliberative®), 체계(Discipline®), 집중(Focus®), 책임(Responsibility®), 복구(Restorative™)

실행력형 세일즈 담당자는 ‘믿음직한 실행자’입니다. 약속을 철저히 관리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이행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쌓습니다. 명확한 목표와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예측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데이터 분석과 개선으로 고객에게 ‘이 사람은 믿을 수 있다’는 인상을 남깁니다.


(2) 영향력 영역 집중형 –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

행동(Activator®), 주도력(Command®),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승부(Competition®), 최상화(Maximizer®), 자기확신(Self-Assurance®), 존재감(Significance®), 사교성(Woo®)

이들은 비전을 제시하고 고객의 사고방식을 변화시킵니다. 트렌드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감성적 공감으로 의사결정을 이끌어냅니다. 고객 조직 내 변화를 촉진하며, 구체적 로드맵을 제시해 혁신을 주도합니다.


(3) 관계 구축 영역 집중형 – “신뢰를 기반으로 장기적 성공을 만든다”

적응(Adaptability®), 연결성(Connectedness®), 개발(Developer®), 공감(Empathy®), 화합(Harmony®), 포용(Includer®), 개별화(Individualization®), 긍정(Positivity®), 절친(Relator®)

관계 구축형은 ‘신뢰의 네트워크 빌더’입니다. 고객의 가치관과 관심사를 이해하고, 인간적인 유대감을 쌓아 장기 파트너십을 형성합니다. 신뢰를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추천과 입소문을 이끌어내며, 비즈니스를 관계 중심으로 성장시킵니다.


(4) 전략적 사고 영역 집중형 – “창의적 문제 해결로 고객의 미래를 설계한다”

분석(Analytical®), 회고(Context®), 미래지향(Futuristic®), 발상(Ideation®), 수집(Input®), 지적사고(Intellection®), 배움(Learner®), 전략(Strategic®)

이들은 ‘솔루션 아키텍트’로서 복잡한 문제를 구조적으로 분석하고 창의적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고객의 잠재 니즈를 발견해 더 큰 가치를 제공하며, 장기적 비전과 전략을 함께 그려 고객의 신뢰를 얻습니다. / 글: 강점비즈니스연구소 유장준 강점코치 (강점진단, 강점워크샵 퍼실리테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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