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형란 Jul 25. 2017

<어쩔 수 없이 ~~하다>를 중국어로

중국어 뉴스 인강 : www.screenchinese.com

간단한 어법과 어휘 공부 : 유튜브 이형란의 평생 중국어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_1ftGlAb2X9uvvzQxW-dpA?view_as=subscriber



아래  문장을 중작해 보세요.


1. 나는  수 밖에 없었다.

2. 나는 그렇게 할  밖에 없었다.


혹시 《我没办法去》라고 작문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 내용을 꼭 공부해보세요.


没办法去     -  방법이 없다 

            = 갈  없다不能去

没办法,我就去了。  - 별  없어서나는 갔다

                  = 只能去


没办法 뒤에 바로 동사를 쓴다면, <~ 방법이 없다>,  <그렇게 할  없다> 뜻이 됩니다.

没办法去。 수가 없었다.


没办法를 써서 <~ 수 밖에 없었다> 뜻을 나타내려면 문장으로 나누어 써야 합니다.

没办法,我就去了。


그러므로 < 어쩔 수 없이 ~~하다, ~~하는 수 밖에 없다 > 뜻을 나타내려면

只能 / 只好 / 不得不 등을 쓰는 것이 깔끔합니다.


我只能去了。 / 我只能这样做了。

매거진의 이전글 <중국어 회화 학습법> 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