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25년 단종을 알린 스포츠카

BMW Z4, 닛산 GT-R

2020년 이후로 다양한 스포츠카들이 등장해왔고 전동화 모델도 출시되는데요. 그러면서도 단종 소식도 듣게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단종을 알린 스포츠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히 알아볼게요.



Z4 1.JPG


Z4는 후륜구동 스포츠카로 2003년부터 출시되는데요. 3세대까지 공개되었고 디자인에서 꾸준히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퍼포먼스도 나쁘지 않았고 마니아 층에서 관심을 받아왔죠.


하지만 2020년 이후로 스포츠카 시장에서도 SUV 모델의 인기가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면서도 대중적인 관심이 낮아지는데요. 미국 시장에서는 2024년에 연간 판매량이 3천대 미만이었고 세계 각국에서 인기가 낮아지고 있었어요. 결국 올해를 기점으로 BMW Z4는 단종을 알립니다.




닛산 GTR.JPG


GT-R은 닛산의 스포츠카로 2007년에 출시되는데요. 스카이라인 GT-R의 후속 모델로 개성있는 디자인에 가격대도 다른 모델들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었죠. 약 18년간 출시되면서 디자인에서 큰 변화는 없었는데요. 라디에이터 그릴이 변경되면서도 후면부 둥근 리어램프는 유지하고 있었어요.


이 가운데 2020년 이후로 에디션/한정판 모델이 출시되었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판매량 회복세를 보이지 못했어요. 그러다가 스포츠카 닛산 GT-R은 올해 하반기에 단종을 알리게 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025년 상반기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