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 stor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3년 패션 플랫폼 1위

에이블리, 무신사

2023년 여성 패션 플랫폼 1위

여성 패션 플랫폼 시장에서 절대적인 강자를 찾기가 어려웠죠. 하지만 2023년 하반기부터 에이블리는 강세를 보이며 1위를 차지니다. 10월 기준으로 MAU는 약 720만 명이었습니다. 패션 카테고리에 집중된 모습에서 뷰티 제품에 거래액도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2021년 에이블리 뷰티관이 런칭되었는데 꾸준히 판매액이 늘어난 것이죠. 더 나아가 패션, 뷰티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군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는 중입니다. 


무엇보다도 에이블리는 작년 상반기 기준으로 흑자 전환을 하게 됩니다. 2022년부터 이전까지 계속 영업 적자를 기록하고 있었죠. 수익성에 초점을 두면서 흑자를 이뤄냈고 지난해 기준으로 누적 다운로드수 4,500만 명을 기록합니다. 앞으로도 에이블리는 체류율을 높이며 객단가를 높이는데 초점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남성 패션 플랫폼 1위


무신사의 경우 그동안 남성 패션 플랫폼 중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죠. 이용자가 꾸준히 상승 기조를 보여왔으며 작년 10월 MAU는 약 590만 명을 기록합니다. 무엇보다도 무신사는 2023년에 오프라인에 초점을 둔 한 해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오프라인 소비가 늘어나고 있었죠. 이에 맞춰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더 나아가 2023년 12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무신사 아울렛 인 성수에 이틀 만에 8천 명이 방문할 정도였습니다. 또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디즈니와 함께 콜라보도 진행을 합니다. 이를 통해 컬렉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면서 오프라인에서 무신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있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스, 토스가 커머스로 진출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