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4년 1분기 배달앱 순위 및 멤버십 강화

배달의 민족_배민클럽/요기요_요기패스X

배달앱 시장은 2022년 하반기 이후로 다소 둔화되는 모습이죠. 코로나 엔데믹은 물론 배달료에 대한 부담 등의 이유로 이전처럼 빠른 성장을 전망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일단 최근 배달앱 순위를 보게 되면 꾸준히 배달의 민족이 독주 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기준으로 배달앱 순위 1위는 여전히 배달의 민족으로 사용자수가 약 2,120만명을 이어가고 있죠. 그동안 요기요 등 여러 앱들과 경쟁 속에서 서서히 격차를 벌려왔습니다. 


이어 배달앱 순위 2위는 쿠팡이츠로 사용자수가 약 650만명이었습니다. 후발주자에 속한 상황에서 단건 배달 등 여러 시도 등을 해왔죠. 특히 올해 상반기부터 무료 배달 혜택을 제공하며 빠르게 이용자가 증가합니다.


그리고 배달앱 순위 3위는 요기요로 약 600만명이 이용합니다. 앞선 두 곳과 달리 다소 입지가 애매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멤버십인 요기패스X가 있었으나 그 이후로 뚜렷한 존재감을 보여주기에는 한계가 있었죠.




한편, 배달앱들은 4월 이후로 다소 변화를 보이고 있는데요. 배달의 민족은 무료 배달 제공에 이어 배민클럽이라는 유료 구독 멤버십을 런칭하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배달앱 시장에서 멤버십이 중요해지는데 이에 대한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네이버 커머스의 존재감과 급부상하는 틱톡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