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분기 넷플릭스의 매출은 98억 3,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신규가입자는 약 500만명이 증가합니다. 누적 가입자수는 2억 8,270만명이었죠. 경쟁자인 디즈니 플러스 누적 가입자수가 1억 5천만명대, 아마존 프라임의 경우 2억명 초반대이었습니다. 이와 비교하면 넷플릭스가 독보적인 입지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넷프릭스는 꾸준히 광고 부문의 실적이 늘어났고 2분기와 비교해서 3분기 광고 요금제 가입자수는 35% 증가하게 됩니다. 게임부문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죠. 넷플릭스는 2025년 연간 매출이 430억 달러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죠. 그러면서도 오프라인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그동안 넷플릭스는 신작들의 공개에 맞춰서 오프라인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왔죠. 꽤 좋은 반응을 얻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뉴욕 맨해튼 코리아타운 인근 맨해튼몰에 오징어게임2 공개에 맞춰 체험존을 오픈하는데요. 극 중의 환경으로 조성되며 5개의 게임을 직접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합니다. 더 나아가 넷플릭스 하우스가 2025년 미국 텍스스주, 펜실베니아 주 개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곳에는 종이의 집, 오징어 게임, 기묘한 이야기 등 인기 IP를 활용해해서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한 것입니다.
이는 디즈니의 비즈니스와 유사한 것인데요. 2023년 기준 디즈니 테마파크 매출 비중은 자사에서 37%에 이르고 있습니다. 인기 영화/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어트랙션도 꾸준히 공개하며 디즈니 랜드로 방문을 이끌어내고 있죠.
넷플릭스의 경우도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서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인기 IP 기반의 테마파크를 만들어가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하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