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now one Nov 18. 2020

행복해지고 싶은 밤

당신은 지금 바로 행복할 수 있다고.


행복은 무엇에 달려있는 걸까?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고 답을 구하던 시절이 있었다.


나는 내 감정을 잘 모르겠어.

나는 왜 만족하지 못할까? 제발 누가 좀 알려줘.


나의 상담 선생님은 나에게, 눈을 감고 허우적거리는 어린아이 같다고 했다.

“지원씨는 똑똑한 사람인데, 자기 인생에게만 가혹하게 바보가 되어주네요”

나에게는 그 시기가 검은 안갯속을 헤치며 발밑도 보지 못하며 걷는 느낌이었다.

아무 질문도 하지 않을 때가 좋았어..

답을 찾으려 하지 않던 때가 좋았어..라고 생각했다.


인생에 정답이란 없지만, 내 마음 내 인생이니 나만은 나의 정답을 알아야 하지 않겠냐고 생각했다.

책에 파고들었고, 좋은 강의를 들었다.

친구들을 만나 내 얘기를 털어놓기도 하고

하나님께 부르짖으며 울기도 했다.


남들이 정답이라고 정의해놓은 것으로 나를 채우려고도,

나의 마음이 이렇게 공허하다고 알리려 할 필요도 없다.

나의 생김을 인정하고 나에게 자주 귀 기울여주면 된다.

‘내가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구나. 공허하다고 느꼈구나. 내가 그런 것을 원하는구나.’하고

알아주는 순간 시작할 수 있다.


행복이 멀리 있지 않다.

내 마음을 돌아봐주는 내가 있으면 된다.

나에게 가장 좋은 보호자요 친구요 상담자가 되어주면 된다.

그리고 필요할 때 필요한 시간을 가지면 된다.


요즘은 내가 나를 제일 잘해주고 있는 것이 썩 마음에 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0.10.2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