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드라쿤 Aug 30. 2022

지금 당장 시작 가능한 부업

N잡 26가지 소개

안녕하세요.

레드라쿤 입니다.

오늘은 지금 당장 시작 가능한 부업 & N잡 26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실제 저도 하고 있는 분야도 포함시켜 봤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도전해 보세요^^

1. 재능마켓

1) 숨고

2) 크몽

3) 오투잡

4) 재능넷

5) 원티드 긱스

재능마켓 플랫폼을 통해 자신이 가진 기술(콘텐츠)로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수익일 발생시킵니다. 오프라인으로 미팅하지 않고도 온라인 커뮤니케이션만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의, 로고 제작, 디자인, 영상편집, 글쓰기 등 숨겨졌던 나의 재능을 발견해 도전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플랫폼에서는 전자책도 판매할 수 있어 부가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2. 원데이 온라인 클래스

6) 프립

7) 에어비엔비 트립

8) 스킬업 라이브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을 통해 원데이 클래스 강의가 가능합니다. 또 라이브뿐만 아니라 한 번의 강의로 녹아본을 등록한 후 꾸준한 수익창출도 가능합니다. 일종의 자동화 판매가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3. 콘텐츠 플랫폼

9) 유튜브
10) 블로그
11) 티스토리
12) 브런치
13) 인스타그램
14) 카카오뷰
15) 틱톡
17) 팟빵
18) 투어라이브
19) 스푼

플랫폼 성격에 맞게 텍스트, 이미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하여 구독자 기반의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단, 플랫폼의 정책에 따라 수익창출 기준이 모두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 전 수익창출 기준에 도달할 수 있는 확실한 목표를 잡고 시작해야 합니다.

4. 제휴 마케팅

20) 쿠팡 파트너스
21) 텐핑
22) 애드픽



다른 회사의 제품을 홍보해 줌으로써 해당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 수수료를 받는 방법입니다. 누구나 구매 링크만 남기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쉬운 온라인 부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온라인 커머스

23) 스마트 스토어

24) 스마트 플레이스

25) 쇼핑하우

26) 쿠팡 윙

셀러로서 온라인 쇼핑몰에 제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입니다.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할 수도 있고 또 어떤 곳은 개인 자격으로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 판매할 상품이 없다면 바로 시작하기는 어렵습니다. 나만의 독점적이고 특별한 상품이 확보될 수 있다면 온라인 커머스 영역도 바로 도전해 봐야겠죠?

앞으로는 회사에서 월급을 받는 사람보다 이렇게 크리에이터, 커머스 활동을 통해 플랫폼으로부터 정산을 받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날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은 위의 항목 중 몇 개나 해당이 되고 있나요? 만약 하나도 없다면 지금부터라도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이 바로 퍼스널 브랜딩, 개인의 정체성을 먼저 확실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정체성을 반영하는 곳이 바로 '나만의 본진'이 되는 곳입니다.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 틱톡이 바로 그 시작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나의 정체성을 사람들에게 먼저 알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내가 상대방에게 주고자 하는 단 하나의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그 메시지를 받은 상대방(구독자, 이웃, 팔로워 등)의 자발적인 이슈화를 유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단순히 내가 누구이다를 알리는 것이 아니라 나를 따르는 팬들이 스스로 알려주도록 하는 것입니다. 상호 간의 소통을 통해 나를 알리고 N잡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효과는 훨씬 크게 나타날 것입니다.

위 말씀드린 N잡을 다 할 필요는 없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의 시작과 자신만의 본진 구축을 통해 어떤 플랫폼에서 활동할 것인지 나만의 테크트리를 한 번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건 첫 단추를 어떻게 끼우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 첫 단추를 시작으로 다양한 N잡이 가능한 것입니다. 일종의 수익 파이프라인인 것이죠.

여기서 퍼스널 브랜딩, 즉 개인의 브랜딩이 확실히 만들어진다면 결국 다 할 수 있게 됩니다. 돈이 되는 플랫폼을 골라서 활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다 퍼스널 브랜딩이 더 잘 되어 유명해진다면 그 플랫폼에서 직접 연락이 올 수 있을 것입니다.

자, 오늘도 레드라쿤 이었습니다.
모두들 파이팅 하자고요!!


제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블로그로 놀러오세요^^

https://m.blog.naver.com/waketoto

작가의 이전글 부자들의 넓은 인적 네트워크. 나도 가능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