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우현 May 23. 2018

가상화폐 이야기 예고~~!

4년 전 벤처판부터 지금까지~!

 가상화폐 관련해서 글을 쓸까 말까 오랫동안 고민을 했다. 복학을 하고 보니 학교를 떠난 3년 전과는 비교해서 많은 학생들이 가상화폐에 대해서 알고 있었고, 보유하고 있는 친구들도 많이 늘었다. 

 누구는 몇 억을 벌었다더라 , 또 누구는 떡락~! 했다더라 하면서 자연히 나에게 많이 물어본다. 앞으로의 전망 , 그리고 그것보다 궁금해 하는 것 얼마벌었냐고..

 사실 나는 전문 코인 트레이더도 아니고 물론 초기 비트코인 벤처 사업가다. 하지만 나는 애초에 코인을 투기 수단으로 사용한 적도 없었고 스타트업도 거래소 비즈니스가 아니었다. 처음부터도 나는 별로 비트코인을 시세 차익을 이용한 수익 모델로서는 반대하는 사람 중 하나였다. 물론 그래도 그 때는 1BTC당 가격이 30만원이었다 ㅎㅎ

300이 아니고 30

그 때 부터 비트코인 비트코인 떠들고 다녔으니 다들 궁금할 턱도 한게 당연하다. 


사실 현재 비트코인 광풍은 나의 생각, 뜻 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흘러가고 있어서 참 아쉽다. 사실 비트코인은 여러가지로 장점이 많은 화폐이다. 하지만 지금은 투기의 수단으로 흘러가고 있어서 장점은 하나도 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코인비 대표 하던 시절 IR자료로 만들었던 것들을 썩히기가 아까워 비트코인의 특징과 장점 단점 등에 대해서 가볍게 한주에 한 챕터 정도 써 보려고 한다..

기대하시라~~!



Ps. 물론 코인으로 돈 못벌었다. 코인으로 SM7 산거 아님~~! 제발 그만좀 물어보셔

 

 

매거진의 이전글 리스크를 줄이는 창업 사내벤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