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우현 Jul 25. 2019

SM7에 리퀴몰리 엔진오일 어떨까?

리퀴몰리 탑텍 엔진오일 교환기

요새 날이 참 덥습니다. 날이 덥기 때문에 엔진오일도 빨리 빨리 교환해 줄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엔진오일을 교환하기 위하여 분당 엠엠모터스로 향합니다~!

저는 부천에 살면서 왜 분당까지 가냐구요? 믿을만한 오일을 넣기 위함입니다. 요즈음 일부 수입 오일들이 가짜가 많이 돌아서 믿을만한 판매처를 통한 오일 구매가 중요한데요. 엠엠모터스는 리퀴몰리 코리아의 공식 정비 파트너이기 때문에 그럴 일이 없어서 자주 애용중입니다.

벌써 차가 13만이 다되가네요... 2년전에 6만일때 샀는데....

이번에 오일 전문가 황과장님과 이야기하여 결정한 오일은 리퀴몰리 탑텍 4605 인데요

리퀴몰리 오일 자체가 독일에서 레이싱오일에 기반을 두고 있어 엔진의 마모 보호에 유리하고, 리스폰스 등에서도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해요. 사실 이전에 국산 오일을 사용했는데 몇천 타고 나니까 리스폰스 측면에서 확연히 안좋아진게 느껴져서 기대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차를 들고여~! 아 근데 앞범퍼는 ㅠㅠ 뉴아트 자체가 차체가 너무 낮아가지고 앞범퍼가 멀쩡한 차가 없데요 원래 ㅠㅠ 근데 이번에 무주갔다가 앞 턱을 심하게 받아서 그런지 좀 심각해졌네요....

오일 갈고 이제 8천 정도 탄거였는데 폐유 색이... 아주 그냥 간장색이네요.. 다들 국산 오일은 내구성이 어쩔 수 없다 라고 이야기 하던데 어느정도 맞는 이야기인가봐요.. 

오일을 교환하기 위해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를 준비해  줍니다. 간혹가다가 엔진오일 교환하시면서 오일필터랑 에어크리너 교환 안하시는 분들 있는데, 절대 안됩니다. 오일필터 막히면 엔진오일 순환 안되서 엔진 쩔어 붙어요 ㅠㅠ 에어크리너도 지나치게 오염되서 공기가 잘 안들어오면 달리다가 차가 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친한 형 강변북로 한가운데서 차가 서 버렸는데 원인이 저거였어요..

한참을 낙하시켜서 잔유까지 쪼옥 제거가 완료 되었습니다. 대충대충 빼게 되면 사실 기존 오일이 많이 남게되어서 아무래도 차에 좋지 않겠죠? 무리하게 불어내거나 하는 것은 반대입니다만... 이렇게 가만히 자연스레 놔 두어서 빼는 것은 아무래도 좋은 것 같아요..

오앗 리퀴몰리 탑텍도 드럼통이 나오네요... 역시 전문 취급점이라 저 좋은 오일을 드럼으로....

정량을 딱 맞추어서 주입해 주십니다. 이번에 무주 다녀오면서 차 가득 짐을 싣고 다니고 산길을 고속으로 해치고 다녀서 엔진이 혹사당한다는 느낌이 강해서 계속 불안불안 했었는데 오일 교환하고 나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마무리로 오일 캡 꽝 닫고 출고해줍니다...

오일의 필링은 개인적으로 매우 좋습니다. 국산 오일 넣었을 때 보다는 놀라울 정도로 엔진의 진동과 소음이 줄었습니다. 에어컨 컴프레셔를 가동하지 않을 경우 정차하면 아예 소리가 나지 않는 정도 입니다. 또한 복귀 도중 안양 성남 고속도로가 고바위 구간이 많아서 중간 중간 쭉쭉 밀고가는데 밀어주는 필링도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용~!

오일 교환 뿐 아니라 정비 팀장님을 비롯한 정비 담당자 분들도 여러 차종들을 많이 만져보셔서 실력이 좋으시니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황과장님 찾아가셔서 상담 받고 정비하시면 아마 만족하실 거에요

그럼 다음 오일교환때 까지 ㅃㅃㅇ

매거진의 이전글 SM7 냉각수 교환 가즈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