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neynWorks Dec 28. 2020

코로나가 만든 오두막

어린이집에 다녀온 6살 형아의 이야기

유노는 11개월부터 어린이집을 다녔다.

맞벌이를 하는 부모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중간에 문제도 있었지만... 꽤나 적응을 잘한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다.


감기로 한동안 어린이집을 보내지 않다가...

어린이집을 다녀온 그는 할아버지에게 이렇게 말했다.


할아버지. 어린이집에 가면 오두막에 들어가는 기분이야. 그 오두막엔 나만 있어

코로나로 3명밖에 등원하지 않은 어린이집에서

그 3명은 같이 놀 수 없다고 한다.

마스크를 쓰고 서로 거리를 지키며 자리에 앉아서 공작 활동을 한다.


트리를 만들어오고, 그림을 그려와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구나 하고 애써 자위했던 나의 마음이 찢어지는 순간이었다.


그 활동들은 아들의 외로움을 담보로 만들어진 부산물이었다.


그 이야기를 들은 할아버지는 담배를 피우러 밖에 다녀와서는 이야기했다.


내일은 할아버지랑 있자. 산책도 가고...

할아버지는 유노의 말에 친구와의 약속을 취소했다.

6살 형아의 담담한 이야기는 우리 가족의 일상을 그렇게 바꾸었다...

작가의 이전글 영업관리는 신뢰와 효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