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옹란이 Sep 13. 2021

삶은 노력해야 하니까


하루아침에 시니컬 베어는 온몸의 기운이  빠지며 의욕도 이상하리만큼 나지 않았다.

웃고 싶지만 감정도 딱딱한 시멘트처럼 굳어버린 느낌이었다. 그리고 그 누구도 이런 자신을 보지 못했으면 했다.


몸이 아닌 마음에 약간의 몸살 기운이 찾아온 것 같았다.


시니컬 베어는 억지로 힘을 내려하거나, 빠져나가는 의욕을 붙잡으려 하지 않았다. 그저 가만히 지나가는 시간을 지켜봤고, 며칠이 지났다.


어느 날 아침, 마음에 찾아온 몸살이 조금은 나아졌는지 시니컬 베어는 갑자기 이런 생각과 함께 조금은 기운을 차리자 싶었다.


‘그래. 삶은 노력해야 하니까. 천천히라도 괜찮으니 조금씩 돌아가자.’

매거진의 이전글 힘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