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작가 Jul 14. 2023

30개 회사에서 러브콜 받는 방법

30개 회사에서 러브콜 받은 기획서를 무료로 나누겠습니다


(깜짝 이벤트!) 30개 회사에서 러브콜 받은 43pg 기획서 무료 나눔


⚠️ 경고: 해당 이벤트는 배작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사실 30개가 넘는 회사에서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이 회사는 출판사입니다. 원고를 살펴보겠다는 일반적인 회신이 아닌, “당장 출간하자!”라고 욕심내는 러브콜이요. 먼 판교까지 와주신 출판사도 있고, 책을 보내주시고, 3시간에 걸쳐 원고를 다 읽어주시고. 제 원고를 앞으로 3번 더 읽겠다고 하시고, 파격적인 계약 조건을 선 제시해 주시고, 출판 업계에 대해 1시간 넘게 살뜰히 알려주신 출판사도 있습니다.


이 모든 일이 투고 이후 3일 안에 일어났습니다.


보통 원고 투고 이후 5개 출판사에서 러브콜이 오면 아주 성공적인 거라고 하더라고요. 감사하게도 출간을 위해 놀라운 방법으로 애써주시는 출판사 덕분에 단시간 안에 출판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결론은… <글은 어떻게 돈이 되는가> 책이 무조건 출간되긴 하겠습니다!


30개가 넘는 회사에서 러브콜을 받을 수 있었던 방법은…! 30번 넘게 제안하는 것입니다. 돌아보면 대학교 지원 때도 그랬고, 입사 지원, 그리고 소개팅까지도 동일 했어요. 원하는 걸 얻고 싶을 때 성심껏, 그리고 최대한 많이 제 자신을 노출시켰어요.


계속 나 자신을 무대에 세우는 것이 어렵고 두렵지만요. 이 방법이 맨땅에 헤딩하는 도전의 영역에서는 가장 빠른 방법임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출간 기획서 나눔 EVENT 


제 맨땅에 헤딩 여정을 함께해 주신 팔로워 선생님을 대상으로요. 제가 30개 넘는 회사에서 러브콜을 받은 출간 기획서를 무료로 나누겠습니다. (이후 유료화 예정입니다) 출간을 준비하는 분들을 포함해, 업계 불문 나를 어떻게 노출시키는 것이 효과적인가에 대한 미소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기간: 7월 23일까지

- 발송: 늦어도 7월 25일까지 순차 발송

- 방법: 이 글을 스토리에 공유 후, @bae_writer 태그해 주기만 하면 끝!

매거진의 이전글 30살 작가 지망생의 첫…투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