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아 Oct 02. 2020

요즘, 나

오랜만의 글이다. 


그동안 이래저래 사느라 바빴다는 핑계를 조금 더 풀어보자면,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조금만 쉬려던 찰나, 나를 찾는 곳이 있었다.


이 분야로 가고 싶었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 가졌던 환상과는 거리가 많이 멀었고 

회의감도 많이 느껴온지라 다른 분야로 전향하고 싶은 마음이 크게 차지하고 있을 때였다.


그래. 

마지막으로 한 번 만, 

내가 애정을 갖고 공부했던 분야이니 한 번만 더 해보자- 마음먹고 다시 뛰어들었으나

역시나.

이 분야가, 아니, 이 분야에서 하는 사업들이 만들어내는 불합리한 구조와 부조리함.

그리고 그 문제들을 이겨내지 못하는 기관의 한계를 너무 깊게 경험하면서


많이 지쳤다.

마음이-

내가 처음에 품었던 그 따뜻한 마음은 이미 다 식은지 오래고, 

무얼 해도 지금 내가 하는 일이 좋은 곳에 가서 닿으리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게 되었다.

어떤 일을 해도 결국 모든것이 약자에게 불리하게, 강자에겐 유리하게 돌아갈 것이라는걸 부인할 수 없다. 이제 일말의 희망도 갖고 있지 않은 무기력한 내자신을 보면 너무 안타깝다.

색을 잃어간다.

그 밝았던 모습은 어딜가고 ..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하루의 감사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