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Kurzer Film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ergieon Oct 29. 2016

함께했다면

누군가와


내가 처음 유럽여행을 가자, 란 생각을 갖게 된 계기는 바로 이 곳 할슈타트 때문이었다. 인터넷에 떠도는 할슈타트의 사진을 보며 '아 언젠가는 저기 꼭 가보고 싶다' 란 생각을 지니며 살았다. 군 복무가 끝나고 모아놓은 돈으로 어디를 갈까? 하다가 가장 생각이 난 할슈타트로 정한 것이다. 때문에 평소 생각도 못해본 체코와 오스트리아를 여행하며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느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할슈타트에게 참 고마운 느낌도 든다.



당시 숙소를 예매하려 했지만 몇 안 되는 호스텔이 전부 꽉 차 일정을 바꿀 수도 없이 혼자서 스위트룸에 묶었다. 그래서인지 큰 방안에서 혼자 앉아 창밖의 경관을 보고 있으면 경이로우면서도 한 없이 외로웠다. 이때 혼자 여행하면서 유일하게 외로움이란 감정이 묻어난 때이다.


정말 좋다. 작은 마을이지만 할슈타트의 진짜 모습은 그 작은 마을에서 바라보는 반대편의 거대한 산들과 강이다. 여태껏 살며 많은 곳을 가보진 못하였지만 아직까진 내 마음에선 1순위로 뽑히는 경관이다. 언젠가 누군가와 오고 싶다. 친구도 가족도 아닌 이곳은 미래의 연인과 함께 오고 싶다. 그렇게 생각이 드는 도시였다. 아마 결혼까지 생각한 사람과 함께 오지 않을까 감히 생각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Kölsch 의 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