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zzy Jan 06. 2023

애매한 우울을 가진 사람이 쓰는 애매한 에세이

타인의 감정표현에 익숙하지 않은 나에게

나는 가끔 내가 사이코패스가 아닌가 하고 생각했다. 같은 상황에서 남들과 비슷한 감정을 느끼지 않았고, 감정표현 행위 자체가 굉장히 낯설게 다가오기 때문이었다. 타고난 성향인지, 부모님의 양육방식에서 비롯된 것인지 정신과 분석을 받기 전에는 알기 힘들 것 같다. 오늘은 수영강습이 있는 날이었다. 여전히 평영을 너무 못해서 기분이 좋지 않았다. 접영 기초도 배웠는데 이것또한 형편없었다. 강사 같이 나를 평가하고 지켜보는 사람이 있으면 더 못하게 된다.


오늘은 정말 쓸 것도 없고 잘 써지지도 않는다. 안녕!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애매한 우울을 가진 사람이 쓰는 애매한 에세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