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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Fullmoon Sep 16. 2022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글 추천(feat. 요즘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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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unsplash


오늘은 요즘IT 콘텐츠 중 주니어 마케터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프로덕트, 기획,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글을 소개합니다. 읽어보시면 실무에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로 준비했으니 천천히 살펴보세요! :)






1. 고객 여정에 따른 ‘AARRR’ 마케팅 용어 알아보기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071/

: 마케터, 그로스 해커, PM 등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분이라면 ‘퍼널 분석’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퍼널 분석*은 서비스에 유입된 사용자가 전환*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분석하는 모델로, 고객의 여정을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고 있죠. 오늘은 다양한 퍼널 분석 중, 디지털 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에서 자주 사용되는 AARRR 분석 방식과 각 단계와 관련된 마케팅 용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본문 중)



2. 무엇에 쓰는 마케팅 용어인고①: 마케팅의 클래식, 프레임워크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695/

우리 일상 속에서도 흔히 접하는 단어인 마케팅, 하지만 조금만 더 깊이 파고들려 하면 용어의 벽에 부딪히곤 하는데요. 정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용어들만 골라 쉽게 설명해보려 합니다. 이제 우리 모두 당황해하지 말아요. (본문 중)



3. 마케터가 UX 관련 역량을 키워야 하는 이유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881/

: 마케팅 분야의 역할과 책임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대상 고객층을 광범위하게 설정하는 것에서부터 특수한 분야에서 주로 사용하는 주요 고객 기반 마케팅(account-based marketing, ABM)[1]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마케팅 방식에서 많은 변화를 목격해 왔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만 하더라도 마케팅이라고 하면 그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작업들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좀 더 전통적인 산업에서는 그런 방법을 여전히 사용할 수는 있겠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는 한 사람이 동시에 다양한 역할을 해야 하며 다른 분야의 기술도 알아야 합니다. (본문 중)



4. 토스(toss) 리브랜딩 관찰기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694/

: 이번 토스의 리브랜딩은 2019년 대대적인 리브랜딩 이후 불과 3년 만입니다. 사실 일반 기업의 브랜드 변화 속도를 생각하면 3년은 너무 짧은 시간입니다. 많은 기업이나 브랜드들이 적어도 5년 이상 길게는 10년을 훨씬 넘어 리뉴얼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인터넷 시장의 변화 속도와 토스의 성장세를 감안해보면 일반 기업의 10년이 토스에겐 3년에 버금간다고 생각합니다. (본문 중)



5. 콘텐츠가 인사이트가 되기까지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592/

: 앞으로 보나 옆으로 보나, 콘텐츠가 넘치는 시대다. 그만큼 정보도 넘친다. 이제는 정보가 없어서 문제인 경우는 거의 없다. 대부분 정보를 찾는 것이 더 관건이다.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당연히 그들이 생산하는 콘텐츠의 양도 늘어났을 것이다. 그러나 콘텐츠가 늘어나는 만큼 우리의 인사이트도 늘어난 건 아니다. 콘텐츠가 담고 있는 모든 정보가 인사이트가 되지는 않기 때문이다. 어떤 정보는 인사이트가 되고 어떤 정보는 그저 흘러가 버린다. 흘러간 정보는 정보의 바닷속에서 표류하게 된다. (본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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