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스터제로 Aug 29. 2016

Seoul Creators Meetup

September 3, 19:00 at HiveArena


열린 사고방식으로 실험적일 수 있는 이 Meetup에 동참해주실 크리에이터들을 찾습니다. 첫 시작인 만큼 시행착오가 있겠지만 뜻이 맞는 분들과 함께 좋은 모임으로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매번 새로운 무언가를 준비할 때면 긴장이 되지만 시도조차 않으면 실패도 하지 않을 테니 새로운 무언가를 찾기 위해서 무모할지도 모를 프로젝트를 시작하려 합니다. “Seoul Creator’s Meetup”을 준비하게 된 계기를 작성한 아래의 글에서 처럼 저는 항상 ‘CREATIVE’를 갈망하였고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었던 시간들이 그리워 이와 같은 모임을 주최하게 됐습니다.


What is Seoul Creator’s Meetup?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티비티’를 가지고 있는 멋진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과 영감을 공유하며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 시간 속에서 새로운 자극을 통해 각자의 창작활동 에너지를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매달 정해진 주제에 따른 자신의 작품 및 아이디어를 공유할 뿐 아니라 개인 혹은 그룹별 ‘서브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새로운 도전의 자극제가 되는 그런 시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WHO.
창작활동을 위해 자신의 것을 공유하고 타인의 것을 받아들여 새로운 것을 창출하고자 하는 열정적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합니다.
(분야, 업종, 전문가/비전문가 구분 없이 Creative를 추구하는 모든 창작자)
(서로 간의 존중, 예의, 경청은 필수입니다.)


WHEN.
매달 첫 번째 토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공식 일정.
이후 시간 11시까지 ‘소셜 파티’로 진행됩니다.
(모임을 위한 포트럭을 개별적 준비합니다.)


WHERE.
강남구 논현동 선정릉역 부근 코워킹 스페이스 ‘HiveArena coworking space’에서 진행합니다.
(본문 하단 정보 참조)


WHAT.
매회 정해진 주제에 대해 발표자별 자발적 진행을 통해 각자의 Creative를 공유합니다. 이는 ‘작품 발표’, ‘공연’, ‘정보공유’, ‘의견수렴’, ‘프로젝트 제안’등 형식의 제약 없이 진행되며, 전체 토론을 통해서 매달 주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합니다.
(단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개인적 이득을 위해 활용할 수 없습니다.)


HOW.
발표 신청자를 우선하여 발표자별 10~30분간의 시간을 가지며 잔여시간에 현장 발표자를 선별하여 10분 내외의 발표시간을 가집니다. 그 후 해당 모임 주제에 따라 오픈토킹 후 다음 모임을 위한 주제 선정을 합니다.
(발표 신청자 외에 모든 참여자들은 현장 발표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WHY.
당장의 기술 및 정보 습득보다 장기적 관점의 창작자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다양한 분야 간의 소통을 통해서 새로운 창의적 영감을 창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609. CREATIVE x MINE

첫 번째 모임의 발표주제는 ‘CREATIVE x MINE’입니다. 각자 자신의 크리에이티브와 열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첫 만남인만큼 서로 간에 대한 소개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픈토킹 시간에는 모임에 지향점 및 운영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자 합니다.


2016. 09. 03. Sat ( pm 7:00 ~ )
하이브 아레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502호)
모임 회비 1만 원 + 포트럭
참여 신청: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발표신청: mrZeroKr@Gmail.com
주최자: 공현우 010–7482–0529


Facebook Page: http://goo.gl/2rbPFr


PS: 저는 이번 모임에서 ‘디지털노마드’로 전향하여 진행하게 될 프로젝트에 대해 공유 합니다. 이처럼 참여자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부담없이 공유해주실거라 기대합니다. 끝까지 관심 가지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Feel the PASSIO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