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스터제로 Apr 09. 2024

그냥 술집 사장이 되어가는 씁쓸함에 대해

이제까지 운동을 그렇게 싫어하던 제가 얼마 전부터 아침 운동을 시작했어요.


커뮤니티 플랫폼 사업하겠다고 오프라인 공간 운영한 지 5년, 라운지바 1년의 기간 동안 서서히 만들어져 가는 공동체적 느낌의 시간들로 하여금 나름의 보람을 가지고 버티자 버티자를 외치며 정신력으로 이겨내 왔는데.


나이가 들어서인지 체력적 한계점들이 보이기 시작하길래. 살기 위해, 좀 더 버티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어요.

이제 5일 차가 되어 되짚어보니, 체력적으론 좋아진 게 분명 있지만. 이상하게도 2주 전부터 시작된 불면증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더라고요. 원인이 무엇일까 고민을 하던 찰나 어제 손님과 대화 속에서 실마리를 찾은 느낌이 들었어요.


나는 이들을 위해 보다 좋은 현재와 미래를 향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냥 동네 술집 사장이 되어 간다는 걸 말이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