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게으른 기록자 Apr 06. 2018

혼자라고 느껴질 때마다 읽고 싶은 책

머무르는 말들_문제이

처음 방문한 책방에서 처음 만난 책. 호기심에 집어 들었다가 선 채로 첫 장부터 끝까지 다 읽어버렸다.


내가 온전히 만들어 내는 줄 알았던 나의 작은 판단들, 가치관이 실은 수두룩 들어온 타인의 말들이 은근하게 물들어 있음을 깨닫는다. 이 책은 작가의 마음에 따뜻하게 혹은 슬프게 머무르며 영감을 준 말들의 기록이다. -책날개



펼치자마자 서로 다른 목소리들이 들려온다. 카페에서 커피 내리는 소리가 들려오는 듯도 하다. 가만, 여기서 나는 소린가?


작가는 '마음 속에 머물고 있다가 문득' 떠오르는 말들을 그림으로 그렸다. 그 말들이 마음 한편에 자리 잡게 된 이유나 맥락은 잘 모르지만, 왠지 알 것만 같았다. 슬며시 웃음 짓게 하고, 눈가가 따뜻해지게 하는 말과 그림이었다.


나도 스치는 문장들을 기억하고, 수집하는 섬세한 사람이 되고 싶다.




Title Photo by Ian Schneider on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이케아 사장이 납치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