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Apr 18. 2024

나만의 북극성

지하철독서-1724


사람마다
자신의 북극성을 가진다.

어떤 사람에게는 '가족'이
어떤 사람에게는 '영향력'이
어떤 사람에게는 '명예'가
북극성이 될 수 있다.

당신의 북극성은 무엇인가?

-커넥팅,12p-
(신수정/김영사)

-------------------------

나의 북극성은 무엇인가?

내가 죽는 날까지
걸어가야 할 방향은
어느 쪽인가?

가장 추상적일 수 있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게
어쩌면 인생에서
가장 시급한 것일 수 있다.

어렵다.

당연하다.

삶의 모든 순간

바로 답하기
어려운 질문일수록
날 더 성장시켰다.

지금 나는
내가 답한 북극성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하지만
죽는 날까지
그곳에 도착하지는
못할 것이다.

그곳은
도착지가 아니라
목적지이기 때문이다.

가끔 방향을 잃어도
아주 멀리 돌아가더라도

궁극적으로
내가 가려는 방향만
나만의 북극성만
잊지 않으면 된다.

나만의 북극성이 선명하다면
언제든 다시 그곳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테니깐.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2호선2818열람실 #신수정 #커넥팅

매거진의 이전글 째마리는 버리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