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Apr 23. 2024

문제에만 집중하지 말자

지하철독서-1727


문제 해결은
실제로는 매우 산만하지만,
마치 중요하고 필요한 일을 한다는
착각을 동시에 주기도 한다.

-최소 저항의 법칙,86p-
(로버트 프리츠/라이팅하우스)

-----------------------

문제가 없는 삶이
이 세상에 존재할까?

우리가 바라는 삶이
문제가 없는 삶인가?

정녕 나의 모든 문제를
소멸시킬 수 있는가?

매일 일어나는 문제 속에서
우리는 살아간다.

물론
문제를 해결하는 것 자체는
당연히 좋은 일이겠지.

하지만 그것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이다.

문제없어야
행복한 게 아니라,

행복한 날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문제에만
집중하지 말자.

결국
우리의 목표는

찡그린 얼굴이
무덤덤한 얼굴로
바뀌는 게 아니라,

웃는 얼굴이 되는 거니깐.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1호선312509열람실 #최소 #저항

매거진의 이전글 계획은 과정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