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Apr 24. 2024

나의 빛나는 봄을 위하여

지하철독서-1728


나무는 그렇게
제 살을 깎아 내는 고통을
감내하면서도 잎들에 대해
미련을 두지 않는다.

그들은 알고 있다.
그렇게 하지 않고서는
새롭게 다시 태어날 수 있는
봄이 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나는 나무처럼 살고 싶다-
(우종영/메이븐)

-------------------------

나의 봄.

새로운
내가 되기 위해
버려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깎아 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이미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하지만
무서웠다.

버리고 떼어낸 그 자리.

쓰라린 고통만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젠 아니다.

그 고통은
영원하지 않으며,

새빨갛던 그 자리.

반드시 새살이
돋아날 것이라는 것을
난 믿는다.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2호선2109열람실 #나무 #다시봄

매거진의 이전글 문제에만 집중하지 말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