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이 Nov 15. 2018

그대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을

그대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을 본 일이 없다.


 오늘 치뤄진 2019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필적 확인용으로 제시된 문구라고 한다. 시험 점수에 상관없이 각자 귀하고 빛나는 존재라는 것을 모든 수험생들이 잊지 않기를 바란다. 나도 나 스스로라도 거울 속 내 눈을 똑바로 바라보면서 말해줘야겠다.



그대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을 본 일이 없다

그대만큼 나를 외롭게 한 이도 없다

이 생각을 하면 내가 꼭 울게 된다


그대만큼 나를 정직하게 해준 이가 없었다

내 안을 비추는 그대는 제일로 영롱한 거울,

그대의 깊이를 다 지나면 글썽이는 눈매의 내가 있다

나의 시작이다


그대에게 매일 편지를 쓴다


한 구절을 쓰면 한 구절을 와서 읽는 그대,

그래서 이 편지는 한 번도 부치지 않는다



김남조, 편지

작가의 이전글 저 혼자만 이도 저도 아닌 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