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Jan 09. 2023

삶의 기적에는 하루 6분이면 충분하다

「 나는 꿈이 있는 여우같은 아내입니다 」 저자 엄남미

Q. 저자소개


 작가, 번역가, 한국 미라클모닝 대표, 출판사 대표, 라이프 코치, 마라토너, 도전가, 모험가, 철인 3종 경기, 새벽 3시 수행가, 울트라 마라토너(100km), 강연가, 심리상담가, 아침습관 전문가, 코치, 독서모임, 새벽의식 깨우기 모임,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매일 새벽 3시에 일어나 인류의 의식을 깨우기 위한, 명상, 글쓰기, 확언, 시각화, 정리, 배움, 운동, 독서를 6시간 동안 한다. 수많은 책을 집필하고 외국의 영성에 관한 책을 기획, 출간, 번역하고 있으며, 국내 1호 습관변화 전문가이다. 


 새벽과 아침을 깨우는 명상을 통해 수많은 기적을 체험하고 있다. 특히 긍정확언과 루이스 헤이라는 미국의 영성가 중의 구루의 책과 감사 일기를 통해 삶이 놀라보게 긍정적으로 바뀌었다. 현재는 많은 사회의 리더들을 양성하고 있고, 출판 대표로 지구의 의식을 높이는 책을 기획, 출간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을 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톡톡 튀는 아내의 비밀 톡》,《삶을 변화시키는 감사메모》,《있는 그대로 나로 존재해도 괜찮아》,《미라클맵》,《미라클마인드》,《세상에는 네모가 너무 많아》,《딱 1년만 말투를 바꿔보자》,《기적의 1초 습관》, 《나는 잘될 거야》등이 있다. 옮긴 책으로는《무작》,《나는 할 수 있어》,《해피 나우》,《루이스 헤이의 내면의 지혜》,《삶에 기적이 필요할 때》등이 있다.




Q. 승무원, 911 테러로 인한 퇴직, 교사 그리고 출판사 대표,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해 보신다면?


 모든 일은 반드시 일어나야 했다. 그 일이 나에게 일어난 것처럼 보이지만, 내가 치유의 다음 단계를 위한 꿈을 꾸고 그것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심장에 품은 꿈을 이루기 위해 나타난 당연한 삶의 이벤트였다. 25세에 미국 유나이티드 항공사에 근무할 때 1등석으로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지지 않았더라면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칠 때 특별한 경험을 이야기할 일이 없었을 것이다. 항공사에 근무할 때 SBS 예능 프로도 나가서 MVP도 두 번 받고, 동기들과 정말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과 독일어, 영어, 일본어 등, 다양하게 소통을 하면서 그들을 많이 도와주고 웃겨 주어 엄남미 어록이 있을 정도로 인천 국제공항에서 재미나게 근무했다. 오랫동안 잊고 있던 선생님의 꿈을 어떤 분의 이야기를 듣고 RAS(망상활성화계)에 시각화에 넣을 것이 고등학교 교사가 된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 교사 8년 직장도 너무나도 의미 있고 재미있었다. 그곳에서 대학원도 다니고 아이를 키우면서 육아휴직과 다양한 교육활동에서 도전을 했다.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에 영어를 아이들에게 가르치기 위해서 밖으로 나가서 아이들에게 미군부대와 이태원에서 적극 말을 하고 비디오카메라에 녹음을 해 오라 했다. 그 당시에는 휴대폰이 전혀 없는 시대에서 좋은 경험을 많이 했다. 이루다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지금 보면 참 감사한 직장이었다. 교사를 그만둘 때 나온 퇴직금으로 땅을 사서 아이들과 책에서 읽은 아나스타시아 잣나무 치유 덕분에 가평 잣나무 숲에서 매주 5년 동안 주말에 텃밭과 농막에서 농사를 짓고, 명상을 했다. 그때도 너무 좋았다. 부모 교육을 받으면서 양평의 꿈에 그린 영화에 나오는 전원주택을 시크릿으로 끌어당겼고, 가평과 양평의 자연에서 아이들을 키운 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만약 학교를 그만두지 않았다면 그런 경험을 없었을 것이다.


 지금의 작가와 번역가, 출판사 운영 모두 다 만족한다. 강연을 하여 어른들에게 영향력을 끼치고 한국 미라클 모닝 카페에서 매일 새벽마다 50대 60대 의식 있는 분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것도 시간적인 여유가 아주 많이 주어지기 때문에 모두 다 좋다. 이제는 원하는 꿈을 다 이뤄서 남을 돕고, 꿈을 발견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도서관을 짓고, 오지에 봉사를 하는 것이 목표다. 책을 통해서 인세를 전액 기부하고 홀트 복지회와 연결이 되어 봉사도 하고 많은 경험들이 있다.






Q. 9.11 테러가 작가님의 삶에 미친 영향


 테러가 김승호 회장님을 연결해 주었다. 유에이에서 테러가 날 때 김승호 회장님은 건강 기능식품점을 하셨는데 무역센터 빌딩 앞에서 하다가 완전히 망하셔서 와이프 무릎에 대고 엉엉 우셨는데 괜찮다고 토닥토닥해주는 그런 분을 만나게 된 것이 인연이라고 생각한다. 망하셨기 때문에 큰 부자가 되셨고, 나는 테러가 났기에 나의 꿈인 선생님이 된 것이다. 그리고 그때 2016년에 김승호 회장님의 책을 읽고 직접 뵙고, 목표를 정했다. 작가로서의 꿈, 그런데 출판 대표가 된 것이다. 


테러가 난 당일, 집에 들어와 텔레비전을 보는데 갑자기 빌딩에서 연기가 나면서 사람들이 개미처럼 어디에서 떨이 지는 것을 봤다. 검은색 연기가 나서 갑자기 무슨 일이 난 듯해서 자세히 보니 유나이티드 항공사 비행기가 무역센터 빌딩의 2번째 꼭대기를 박고 뭔가 큰일이 나는 느낌이었다. 바로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서 “인경아 지금 우리 비행기가 무역센터 빌딩을 폭파시켰어. 야 큰일이 났어.” 


평소에 재미나게 웃기는 언어를 잘 쓰니 친구는 내가 농담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테러가 나기 전에 나는 촬영을 하고 있었다. SBS 특집을 촬영하고 또 MVP를 받아서 방송국에서 출연료를 많이 받아 기뻐했는데 심각했다. 쉬는 날인데 회사에서 감원해야 한다고 다들 소집했다. 그래서 미국은 seniority 순서대로 먼저 내보내는 관례가 있기에 친구들과 나는 회사를 나왔다.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를 고민하면서 친구들과 여행도 다니고 공부도 하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결국에는 선생님이 되는 쪽으로 준비를 했더니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던지 운이 좋게 고등학교 교사가 되었다. 테러는 나에게 직업의 전환 계기가 되었다.




Q. 명상, 시각화, 운동, 독서, 긍정확언, 감사 아침 1분씩 하면 정말 삶을 바꿀 수 있나요?


네 그런데 그것을 하루도 안 빠지고 1년을 하셔야 합니다. 1분 하면 기분이 너무 좋기 때문에 20분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올바른 순서와 자신이 좋아하는 정도의 기분 좋은 활동을 해야지 지속하게 됩니다. 자기 전에 아침에 일어날 때 즐겁게 하기 위한 확언을 반드시 읽고 주무셔서 잠재의식에 아침에 벌떡 일어나도록 명령을 내리고 자기 암시를 거는 것을 매일 했어요. 이것이 저의 새벽 기상 3시 7년 수행이 가능한 이유이고 지금도 그 시간이면 알람이 없이 일어나 집니다. 출근하시는 분은 수면이 부족하면 안 되니까 루틴을 정하셔서 반드시 그 시간에는 다시 자는 한이 있더라도 일어나는 거예요. 그것도 습관이고 훈련이기 때문에 딱 1년만 하시면 됩니다.





Q. 아침 몇 시에 일어나시나요? 언제부터 그렇게 일어나셨나요?


2016년 3월 3일 제가 40세가 되는 날에 한국 미라클모닝을 시작했고, 새벽 6시 5시 4시에 일어나다가 꿈이 많아지니까 저절로 3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1시나 2시에 깨어 있어요. 웨인 다이어 박사는 그 시간에 누군가 깨우는 것은 신의 소리라고 하시면서 일어나라 하시더라고요.




Q. 9시 취침 새벽 3시 기상을 하시는 하루루틴을 가지고 계신데 처음부터 그렇게 잘 일어나셨나요?


 책에다 그렇게 하겠다고 전국에 공표하고 가족들에게도 이 습관이 너무 좋으니 행복하게 일어나니까 이것을 포기하고 싶지 않아서 무조건 엄마는 9시에 자는 사람이라고 하니 주변에서도 저녁에는 집에 들어가라고 그러고 거래처와 미팅은 저녁에는 거의 없어요. 모든 모임이 새벽 4시와 5시 일 때가 많아요. 조찬모임이요. 주로 운동 모임이니까요. 독서모임과. 코로나 이후에는 줌으로 미팅을 할 때에도 새벽에 해요.




Q. 아침 일찍 일어나면 좋은 이유


자연의 이치이기 때문에 건강해요. 그리고 저녁에 푹 잘 수 있고, 저녁 시간이 명상이 되어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시간이 너무 많아요. 하루가 영원처럼 느껴져요. 무엇을 하더라도 시간이 많이 남아요. 항상 더 일찍 준비해요. 그러니 어딜 가도 항상 제 시간이 있어서 저와 많이 잘 지내요.




Q. 사람들이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든 이유


 밤을 포기 안 하고 저녁에 뭘 자꾸 먹기 때문이에요. 자기 전에 뭘 먹으면 수면의 질이 굉장히 떨어져요. 김승호 회장님도 6시 이후에는 안 드신다고 해요. 속이 거부룩 하면 소화에너지가 마라톤 풀코스 42.195km 뛰는 것도 비슷한 정도의 에너지가 쓰이니 잠을 자면서도 신체 기관이 쉬지를 못하는 거죠. 휴대폰도 그렇고, 자기 전에 보상을 위해서 뭔가 계속하는데 생산성을 위한 몰입이 아니라 인생에 별로 도움이 안 되는 것을 하고 있으면 영혼이 만족을 못해요.






Q. 6분 정도 일찍 자는 것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자기 전에 자신이 일찍 잔다는 것을 잠재의식에 각인시키는 것이죠. 11시에 자는 사람이 10시 54분에 잔다고 하면 10시에 자는 것이니 일어날 때는 5시 59분에 일어나도 굉장히 승리감이 있잖아요.




Q. 아침 일찍 일어나기 위해서 잠재의식을 이용하는 법


1년 동안 자기 전에 제 책 25쪽 91쪽 확언 1페이지를 매일 소리 내어 읽고 잠자리에 들어보세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습관이 될 것입니다. 잠재의식은 반복할 때 변화합니다.




Q.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으로 삶이 어떻게 변화했나요?


책을 20권이나 출간했고, 3년 만에 풀코스를 10번 완주하고, 울트라 마라톤 100km를 달렸으며 철인 3종 경기 통영 올림픽 코스를 완주했고, 작가들을 돕고 있고, 가족이 평온하고 세상에서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일에 도전을 해서 이루어내고 무엇보다 경제적으로 무엇이든 그냥 다 사도 되고 가도 되고 뭐든지 할 수 있는 자유가 주어졌다. 그런데 완전한 자유가 주어지니 여행도 다 가보고 해보고 싶은 걸 다 해봐서 집착이 다 사라졌다. 오직 남을 도와야 한다는 그 생각만 있다. 그래서 출판사를 통해서 의식 성장 책을 내고 있는 중이다.




Q. 인생을 바꾸는 기적 6분이면 충분한 이유


6분은 360초입니다. 어떤 생각을 16초나 17초 강하게 하면 모두 다 현실로 이루게 하는 강력한 물리적인 힘이 있어요. 아침은 자고 일어나서 개운한 상태여서 의식이 깨끗해요. 그때 360초 동안 꿈을 입력하고 기분 좋은 감정을 느끼고 기다리면 저절로 행동하게 됩니다. 단 정말로 삶을 바꾸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Q. 실제 삶이 바뀐 작가님의 가족 사례


남편이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가고 책을 읽고, 승진을 계속하고 봉급도 많아지고, 제가 남을 도우니 아파트 동대표를 하면서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하고, 큰 아이도 항상 얼굴에 웃음을 가득 머금고, 중학교 꼴찌였는데 장학생으로 4년제 체육학과를 수시로 들어가고 이것이 모두 시각화의 결과입니다. 그리고 영어 연수도 싱가포르로 보내주었는데 그때 엄마가 보내줘서 너무 고맙다고 했어요. 그런 모든 것이 매일 아침에 버킷리스트 혹은 꿈의 지도 저의 미라클맵에 쓰고 그리는 것들입니다. 지금 둘째는 장애가 있지만 프로게이머로 전 세계에 나가기 위해서 상위 0.03%의 세계 그랜드 마스터가 되어 엄마는 남을 돕고 세상에 이로운 일을 하니 아이들은 저절로 스스로 돕고 잘 크고, 학교에서 선생님들도 너무나 좋고, 친구들도 다 도와주고, 이렇게 세상이 좋은 곳인지를 가족이 느끼고 있고, 서로 사랑하고 감사습관이 되어 칭찬하고 공감하고 인정하고 하고 싶다고 하는 것은 맘껏 하게 만들어요. 그야말로 가족의 시스템이 긍정으로 잘 돌아가고 있지요.




Q. 일찍 일어나 뭔가를 찾으면 반드시 거기에 맞는 일들이 찾아온다는 것의 의미


아침은 의식이 맑은 백지의 상태에서 기도하는 느낌으로 책을 읽거나 무슨 활동을 하면 내 안에 잠재의식과 위대한 존재가 그 꿈을 이뤄주기 위한 사람과 자원, 동시성을 보여줘요. 그런데 계속 불평만 하고 부정적인 것을 찾으면 그것도 거기에 맞는 반드시 겪어야 하는 사건들을 줘서 깨닫게 만들어요.






Q. 인간의 본성에 긍정성이 있는 이유


우리 자신이 창조자이고 부처이고 하나님입니다. 내 안에 위대한 힘이 나를 이끌고 있어요. 그 힘은 우리가 잘 되라고 이 세상에 태어나게 했어요. 부정은 불편해요. 긍정은 아주 기분이 좋아요. 신이 내면에 있어서 내비게이션을 장착했어요. 기분 좋은 긍정 감정은 만사 다 이뤄주고 반대로 부정은 그것에 반하는 것이니 기분이 안 좋으면 스탑 해서 바로 바꾸라고 하지요.




Q. 이 긍정성이 삶에서 중요한 이유


긍정은 간절히 바라는 꿈을 이루어줘요.

긍정을 사람들은 다 원해요.




Q. 구독자에게 하고 싶은 말


워낙 여기에 나오시는 분들은 공부를 많이 하시고 책을 많이 읽은 분이시니 본인들에게 맞는 책의 콘텐츠가 나온다고 하면 그 분야를 잘 관심 있게 독서해 보시고 성장 읽기 인터뷰 잘 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미라클모닝 책 많이 사랑해 주세요. 반드시 큰 꿈을 꾸시면 다 이뤄질 겁니다.











▶ 엄남미 작가님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공통점 1가지 I 엄남미 1부

https://youtu.be/Bh_IdVdXiNw


내가 새벽 1시에 일어나는 이유 & 일어나는 방법 (미라클모닝의 힘) I 엄남미 2부

https://youtu.be/TY5aAoXTR4w


100억, 1000억 부자가 되고 싶어 날마다 100번쓰기를 하는 청년에게 해주고 싶은 말 I 엄남미 3부

https://youtu.be/keqD2bBieM4


하루 1분씩 이 6가지만 해도 삶이 완전히 바뀝니다 I 엄남미

https://youtu.be/IctlWiHOTDI

매거진의 이전글 신이 내린 직장, 공공기관 취업 생각보다 쉬운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