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름구 Feb 14. 2024

한국음식 너무 먹고싶다

해외살이 4년차 한국음식 제발

지금까지 잘 참아왔다 생각했는데 4년치 그리움이 오늘밤 갑자기 한꺼번에 봇물 터지듯 밀려온다

한인마트와 한국식당이 있긴 하지만 현지 맛도 아닌데 한국의 몇배의 가격을 주고 사먹기엔 아깝고 내가 해먹으면 그 맛이 아닌 것...


먹고싶은 걸 글로 적어내려가면 조금 나아질까


일단 양념통닭이 너무 먹고싶다 특히 페리카나 혹은 멕시카나(전통 양념통닭 체인점이여야 한다).. 양념이 뚝뚝 흐르는 닭다리를 한입 크게 베어물고 싶다 양념에 약간 물릴때쯤 아삭한 치킨무로 느끼함을 달래며 계속 먹고싶다


칼국수에 매콤달콤 잘익은 겉절이를 담궈 진한 칼국수 국물과 쫄깃한 면발을 함께 먹고싶다


속이 실한 왕만두 고기 김치 반반으로 주문해서 간장에 식초조금 고춧가루조금 후추조금 넣어 만든 양념장에 만두를 푹 담갔다가 한입 크게 베어물고 싶다 그렇게 만두육즙이 입안에 퍼지고... 나는 행복해지고...


지글지글 잘익은 흑돼지 오겹살에 쌈장을 살짝 뭍히고 참기름장에 찍은 후 파채와 마늘을 흰밥에 얹어 상추에 다함께 싸서 한입에 먹고 싶다


짜파게티를 물기없이 쫀쫀하게 끓여서 잘익은 파김치를 얹어 한그릇 뚝딱


떡볶이... 다양한 떡볶이들 1일1떡볶이 가능...

라볶이 차돌박이 오징어 튀김모듬 다양한 조합을 고춧가루가 살짝 뿌려진 잘 우려난 오뎅국물과 함께 먹고 싶다

떡볶이에는 떡볶이 국물에 절여진 파가 꼭 많아야한다


쓸수록 더 갈망하게 되서 그만 쓰고 자야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