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트레바리 독서모임에 초대합니다.

<협상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여덟번째 시즌, 류재언변호사


트레바리 독서모임 시즌8 오픈합니다. 


<협상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벌써 여덟번째 시즌이에요. 거의 30개월째 매달 트레바리를 한다는 것은 제가 트레바리에 중독되었거나 설득되었거나 효용을 느끼거나 매력을 느끼거나 아님 모두 다이거나ㅎㅎㅎ 이겠지요. 


확실히 재미있고,

매 시즌 좋은 인연을 

듬뿍 만나고 있습니다. 


함께 협상책 4권을 읽고,

열띠게 토론하는 과정에서,

신나게 배울 수 있구요.


트레바리 협상클럽에 관심있으시다면, 

댓글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trevari.co.kr/clubs/show?clubID=98116815-aa64-45cb-b40a-3bed79c539bb


아래는 트레바리 협상클럽 설명글입니다. 


우리는 매일 협상을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협상을 하기 전 불안함을 느낍니다. 한 번도 협상의 원칙에 대해서 진지하게 고민해 보거나 배운 적이 없거든요. 그때그때 임기응변으로, 경험과 본능에 의존한 협상을 해왔습니다. 그러니 늘 긴장되고 불안하죠. 그렇기 때문에 협상은 내 삶의 무기가 아니라 오히려 약점이었습니다. 


여덟번 째 시즌을 맞는 [협상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클럽에서는 협상과 설득 분야에서 인사이트를 주는 책을 함께 읽습니다. 협상 원칙을 배우고, 사례를 분석하며, 실제로 협상을 해보면서 협상력과 설득력을 강화시킬 거예요.


특히 클럽장 류재언 님이 직접 개발한 다양한 방식의 협상 시뮬레이션을 매주 직접 경험해봅니다. 이를 통해 단순히 글로는 파악할 수 없었던 본인의 평소 커뮤니케이션 습관, 협상 패턴 등을 파악하고, 자신의 강점을 찾고 단점은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갈 수 있길 기대합니다. 아마 어떤 클럽보다 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경험과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협상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클럽을 통해 불안의 시간이 확신의 시간으로 바뀌어 가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실 거예요.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삶에 ‘협상’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챙겨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고, 사람도 챙겨나가시는 협상을 시작해보시죠.


매 독서모임마다 협상 시뮬레이션이 액티비티로 함께 진행되는 클럽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읽을거리를 확인해 주세요!


어떤 사람들과 함께 하나요?


∙ 업무적으로 자주 협상상황에 마주하게 되는 분

∙ 협상을 하고나서 ‘왜 맨날 손해보는 기분이 들지’라고 생각하는 분

∙ 미팅을 할 때 상대를 설득하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

∙ 협상과 설득의 매커니즘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보고 싶은 분


그 결과 우리는 어떻게 달라지나요?

전보다 더 뾰족하고, 넓은 시야로 일할 수 있게 될 거예요.

협상의 순간에 불안하지 않고 자신 있게 나서게 됩니다.

인생에 ‘협상’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게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대화의 밀도> 출간 기념회에 초대합니다_류재언변호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