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명한 새벽빛 Feb 11. 2019

고맙습니다

이제는 행복한 30대를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독자님들!
브런치 작가 선명한 새벽빛입니다.

바삐 지내다 이제야 새해 첫인사 올립니다. 새해 행복한 일 가득하시길 소망해요.


언제쯤 어른이 될까 싶었는데 벌써 나이는 서른이 되었어요. 저의 20대가 끝남과 동시에 이 글을 마지막으로 매거진 <20대의 마음수련 명상라이프>도 마무리됨을 알려드립니다.


저에게는 눈물이 마르지 않았던 어린 시절과, 그렇기에 더욱 행복에 집착하며 행복을 좇았던 20대 시절이 있었습니다. 여러 차례 어려운 시기를 극복한 줄 알았지만 우울의 나락으로 빠지는 것이 습관이 되어 있어 다시 절망의 구렁텅이로 고꾸라지곤 했죠. 그랬던 제가 더 이상 넘어지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고, 함께 행복한 것이 진짜 행복이라는 믿음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해지길 꿈꾸고 있습니다.


2016년 2월 17일, 첫 글 <잘돼 무조건 잘돼>로 인사드린 이후로 딱 3년입니다. 시간이 어떻게 흘렀나 모르겠어요. 몰아치는 아픈 현실 속에서 남아 있는 마음이 드러나면서 힘들지 않았던 것은 아니지만 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었기에 정말로 행복한 2018년이었습니다. 이제는 우울증이 있었다는 것조차 믿기지 않을 정도로 밝고 긍정적인 모습이 되었어요. 그리고 2019년에는 또 새로운 도전을 합니다. 혼자라면 불가능한 일이지만 함께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두려움 대신 고마운 마음을 가득 품고 시작하네요.


20대에게 명상을 권합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 없이, 내가 원하는 인생을 그려갈 수 있게 하니 이것이야 말로 나 자신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길은 결코 혼자서는 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함께 끝까지 가자고 손을 내밀어 왔습니다. 많은 이들이 저에게 해주었던 것처럼요. 손 내밀어주시고, 내민 손을 잡아주셔서 참으로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진심으로 상대를 위하며 살아가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시고 과분한 피드백을 주시는 독자님들 덕에 글쓰기를 게을리하지 않아야겠다는 다짐도 합니다.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다시 여러분을 만날게요. 물론, 할 수 있는 만큼만 하겠습니다. 응원 부탁드려요~


고맙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 알아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