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황제의 이야기

세 개의 황금 코드

by 정현철

좋아요! 체코 동화 **‘세 황제의 이야기(또는 모든 것을 아는 노인의 세 금빛 머리카락)’**를 현대적으로 각색해 볼게요. 배경은 현실적인 도시와 디지털 사회로, 판타지 요소는 상징적 의미로 살려서 전개합니다.

---


제목: 세 개의 황금 코드


등장인물


이든(Iden):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난 청년. 어릴 때부터 천재적인 프로그래밍 실력을 가졌지만, 사회적으로 낮은 계층 출신이라는 이유로 무시당함.


알렉스(Alex): 대기업 디지털 왕국 '노르넷'의 젊은 CEO. 어느 날, ‘이든이 언젠가 회사를 이끌 인물’이라는 예언적 분석 결과를 받고 위협을 느낀다.


V: ‘모든 것을 아는 자’라 불리는 전설적인 해커. 현실과 가상 세계의 경계를 넘나들며 숨어 지낸다.




---


줄거리 (요약 각색)


디지털 계급이 분명한 사회에서 태어난 이든은, 어린 시절부터 AI 코드와 디지털 네트워크에 특별한 능력을 보인다. ‘노르넷’이라는 글로벌 기업의 AI 시스템이 그를 감지하고, 예언적 분석으로 “이든이 미래에 노르넷을 이끌 인물”이라는 결론을 낸다.


CEO 알렉스는 위협을 느껴 이든을 제거하려 하지만, 이든은 수차례의 위기를 가까스로 넘기며 성장한다. 결국 그는 ‘모든 것을 아는 자’로 알려진 전설적 해커 V를 찾아가야만 한다. 왜냐하면 노르넷의 진실을 알고, 시스템을 바꿔야 하기 때문이다.


V는 세 개의 ‘황금 코드’를 요구한다.

그것은 각각:


1. 진실을 해독하는 코드 (세상의 왜곡된 정보를 바로 보는 능력)



2. 두려움을 끄는 코드 (자신과 타인의 불안을 마주할 용기)



3. 자유를 여는 코드 (시스템 밖에서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힘)




이든은 이 세 가지 코드의 의미를 찾아 도시 곳곳의 '디지털 경계'를 넘으며 성장하고, 마침내 자신만의 방식으로 노르넷을 재설계한다. 기존 시스템을 무너뜨리는 것이 아닌, 사람들에게 선택권과 진실을 돌려주는 방식으로 말이다.



---


테마와 메시지


운명을 극복하는 개인의 성장


정보와 권력, 자유의 의미


지혜는 경험을 통해 얻는 것이라는 교훈




---



keyword
토, 일 연재
이전 06화늙은 바다의 왕과 금 물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