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llust순정 Jan 01. 2022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코로나로 예배 인원이 한정되다 보니

송구영신 예배를 가지 못하고

샤워를 하고 좋아하는 라디오를 들으며

침대에 올라앉아 올 한 해를 뒤돌아본다

2021년 내가 제일 감사하고 기쁘고 좋았던 일은

컬러리스트 합격 같다.

시험이라는 것은 꾸준한 연습을 해야 하는 것이기에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매일 틈틈이 했었다

실기 시험장에서 제일 나이가 많았던 나

시험 감독관이 수험표 검사를 하며 여러 번 체크를 했었고

젊은 20대 친구들 틈에서

묵묵히 시험 과제를 다 하고 돌아와

시험 결과를 기다리던 한 달간

붙었을까?

떨어졌을까?

궁금해하며

떨어진다면 그 몇 달간 지루하고 힘들었던 그 반복적인 실기를 연습함이 용기 나지 않았는데

다행히 생각보다 높은 점수로 합격을 했다

시험 결과를 보고 이삭과 손바닥 치기를 하며 환호성을 치며 너무너무 기뻐했고 남편도 멋지다며 축하해 주었다

지금도 그날을 생각하며 기뻐진다.


일러스트레이터인데 인테리어 일들 중 특히 페인트 작업과 공간 디렉터 일을 많이 의뢰받아하게 된다.

건축도장기능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만

  professionsl 하고 싶어 컬러리스트 자격증을 갖추고 싶었다.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을 갖추

건축도장기능사를 갖추고

마지막 도전이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증을

갖추었다


공간에서 색은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그냥 칠하는 게 아니고

색으로 안겨줄 느낌 그 색을 보게될 사람들의 감정과 기분그리고 색의 동선을 따라 만들어져 가는 조화 깔끔하고 바른 공정으로 삼박자를  맞춰 만들어 내는것이 페인팅이며 또 하나의 공간 예술이다.


한해 많은 작업을 한 것 같다

과정은 참 힘들지만

그래도 색을 다루는 일은 참 행복한 일이다

하나님 주신 귀한 삶 속에서

주신 그 달란트로

그분의 도구적 삶을 살아온

올 한 해도 감사와 은혜 속에

모든 기쁨과 영광을 주님께 올려드리며

2021년을 마무리한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 엄마 아들 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