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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영근 Mar 16. 2024

공감능력


인간에 대한 호기심이 없었다면 공감력은 키워지지 않았을 것이다.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없는 삶이었다면  역시 공감력이 부족할 수 밖에 없다. 

공감하지 못하는 생산자, 판매자는 소비자의 관점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다.

급변하는 시대, 다양성을 추구하는 시대에 소비자의 관점을 이해하지 못하고는 성장할 수 없다.  

잘 나가더라도 한 방에 무너질 수 있다.

아무리 뛰어난 팀원도, 훌륭한 기술도, 결국은 공감 능력이 있어야 빛나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 서로를 이어줄 공감하는 목표를 가졌는가?

우리는, 구성원의 목표와 회사의 역량을 연결시킬 준비가 되어 있는가?

우리는 서로에 대하여, 목표에 대하여, 소비자들에 대하여 공감하고 있는가?


2024.03.16. (주)코스트 이영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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