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 근 Jul 06. 2017

가성비는 갑오브레전드 전동킥보드 후기

ET mini es 6.4 너 쫌 쩐다!?

안녕하세요!

건포어입니다!


요즘 전동킥보드에 푹 빠져

그 매력에 빠져나오질 못하고 있네요 ㅎㅎ


이렇게 글을 올리기 전까지

총 4가지의 전동킥보드를 구매하여 타봤습니다.


이거 타면서 꼭 글을 올려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ET MINI ES 6.4프로모델


생긴건 약간 엣지하게 생겼으며,

굉장히 깔끔한 마감 때문에 놀랬습니다.


앞 뒤 바퀴는 모두 솔리드타이어이며,

펑크나서 질질 끌고 가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6인치 솔리드타이어라서

기존 5.5인치,5인치 솔리드타이어보다

좋은 승차감을 선사해주네요 헤헤


또한 후미등은 전원장치와 별도로 진동이 감지될시

알아서 빤짝거려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계기판은 손잡이 중앙에 위치해있으며,

속도계,배터리 용량, 속도 조절 등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중국회사답게 모바일 앱 지원이되는데,

저는 아이폰인지라 뭔지 잘 모르겠는데,


그냥 킥보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킥스탠드는 짧고 강하게 느껴집니다.

보통 나오는 킥보드들은 보드판과 잡아주는 볼트가 오래 이용하면,

덜렁거리기 마련인데, 이 친구의 킥스탠드는 편하고 좋습니다.


매우 특이한게 솔리드타이어(통타이어)는

보통 횡단보도에 있는 점자블럭만 지나가도

규모 3.0지진의 느낌을 받게 됩니다.


5.5인치 솔리드 장착 킥보드 (no서스펜션)이면

쉽게 아실 수 있을 거에요.


다만 et mini모델은 킥보드 뒷 하단에

서스펜션이 지원되서 독일자동차처럼

튼튼하게 차체를 잡아줍니다.


전면 타이어 부분 내부에 모터가 위치해있으며,

이렇게 빛을 받으면 반사가 됩니다.


외국 영상을 보니 et mini가 방수지원이 된다는데

이렇게 초경량 전동 킥보드는 노면이 젖은 상태나,

비가 오는날엔 황천길 가기 좋은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폴딩> 킥보드는 접어야 제맛이죠.

저렇게 떙겨주면 킥보드가 접히게 됩니다.


저는 이게 전원키는게 익숙치 않았는데요


처음에 전원버튼을 꾹 누르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뜹니다.


다만 저는 아직 앱을 사용을 안해서

수동으로 하는데, 아이콘이 뜨고 바로 전원을 한번 더

누르시면 계기판이 켜지며, 바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킥보드로 파워를 조절하는 것은


1단계 : 시속 10km

2단계 : 시속 20km

3단계 : 시속 30km


전원버튼 2번씩 누르면 변경이 됩니다.


영상 한번 볼까요!?

공회전 시에는 평소 속도보단 더 높게 나오네요.




킥보드 타보신 분들은 아실꺼에요.

등판력 경사를 잘 올라갈 수 있는지가 중요한데요.


가속도 3.8s 뭔말인지 몰랐지만,

엑셀 누르면 바로 훅 나가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실험을 해봤어요.

이정도 경사에서 얼마나 빨리 올라갈 수 있고 힘은 어떤지


한 8~10도 정도되는 경사로 느낌이 왔네요.

이정도의 속도감이 나옵니다.

가속력 충분히 좋구요.



아 그리고 휴대성

이 친구는 초경량 전동 킥보드치고 무거운편이에요.

9.4~5라는데 반올림하면 10kg


여성분들은 충분히 무겁다고 느끼실거에요.


그리고 킥보드 유저와 다르게 전 차가 없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하는데요.


집에서 버스정류장

버스정류장에서 사무실


이 거리가 유난히 길어서 킥보드도 같이 태워봤어요


전 경기도민이라 광역버스를 타는데요

광역버스,지하철은 무난합니다.

다만 시내버스가 조금 버거워요.


그리고 빡빡한 출근시간대에도 타봤는데 양 다리의 사이에

킥보드를 껴두시면 됩니다! 하다보시면 익숙해지고


인간의 기동성이 좋아진다는 기분을 받으실거에요.


et mini 모델 전동킥보드 관심 있으신 분들이시면

진짜 한번 타보실만해요.


-2020년 업데이트-


현재 킥보드가 단종된 걸로 확인되었습니다..ㅠㅠ


본 게시글로 꾸준히 보시는 것 같은데

대중교통과 연계성 높은 킥보드 링크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Q10 바로가기 

https://qoo.tn/Az03VR/Q107897738


접이식 킥보드 (가방에 넣기 가능)

https://qoo.tn/AY03VR/Q107897738

2020년 샤오미 나인봇 킥보드

https://qoo.tn/Ad03VR/Q107897738


작가의 이전글 어머님들이 좋아하는 마케팅 캠페인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