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ck tur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화수요자 Jan 21. 2018

유럽, 대지의 질감이 느껴진 장면들

사진으로 건진 것들 / Texture



사진에 손을 갖다대면 보들보들, 오돌토돌 손 끝에 걸릴 거만 같은, 질감이 느껴지는 장면들이 있다.

하늘 위, 달리는 버스 안, 대지 위에 서서 유럽 땅의 질감들을 담아보았다.



Travel. Europe. 2011, 2017.

Nikon D5000, Canon 5D Mark III



독일, 프랑크푸르트, 비행기에서


장난감 같은 건물들 위를 손으로 쓸어내리면, 손가락 사이사이에 건물들이 다다닥 걸릴 거만 같았다.



발칸반도, 달리던 도로 위 버스 안에서


산을 쓸어내린다면 찬란한 초록빛이 봉선화 꽃잎처럼 살결을 적실 수 있을 거 같았고,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스타리 모스트 다리 위에서


푸른 강물은 물감을 풀어놓은 것만 같아 손을 첨벙 넣었다 빼면 염색될 거 같다.



발칸반도, 달리던 도로 위 버스 안에서


밀푀유처럼 겹겹이 황토빛이 채워진 대지와



발칸반도, 달리던 도로 위 버스 안에서


지구의 세월이 물결치듯 흐르는 절벽도 만났다.



터키, 비행기에서


헝겊 쪼가리들을 엮은 듯 인간이 메꾼 땅도 있고,



터키, 비행기에서


농사에 필요한 설치물들은 뒤죽박죽 패턴을 만들어 대지를 빛내고 있었다.



터키, 카파도키아, 열기구 위에서


오랫동안 바람이 빚은 곳은 부드러운 엄마의 살결 같았고,



터키, 파묵칼레 위에 서서


어떤 곳은 눈보다 하얀 속살이 드러났다.



터키, 카파도키아, 열기구 위에서


이 나라의 쉐프가 촤, 촤! 굽이굽이 소금을 흩뿌린 듯한 곳도



터키, 카파도키아, 열기구 위에서


달콤한 설탕더미를 쏟아낸 것만 같은 그런 곳도 있었다.



다음엔 우리나라 대지의 질감들도 담아보고 싶다.


10년 간 찍은 사진들을 정리하며
[Tex-ture] #Texture #질감 #대지
매거진의 이전글 지구에서 가장 긴 크리스마스 연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