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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소울리드 Sep 20. 2016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개요

Google Analytics


 먼저 데이터가 포함된 보기를 선택한다.



 기간 선택 및 비교 보고서에 들어가면 캘린더를 통해 원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비교 기간을 사용하면 현재의 실적을 지난 달 또는 작년 등과 비교할 수 있다. 

 주석은 이전 데이터를 조회하거나, 특정 캠페인 또는 외부 데이터가 트래픽에 영향을 주었는지 알아보려고 할 때 유용하다. 데이터에 주석을 추가하려면 날짜를 더블클릭 한 후 주석 입력란에 입력하면 된다.


그래프의 기본 측정항목을 변경하려면 원하는 기본 측정항목을 새로 설정하면 된다. 또한 기본측정항목 이외에 데이터 표에서 두 번째 측정항목을 표시할 수 있다.


검색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쉽게 필터링 할 수 있다. 

고급 필터를 이용한 보고서 필터링

ex) 지역 보고서를 조회중이고 이탈률이 가장 높은 지역이 어디인지 안다고 하면, 이탈률이 높은 순서대로 보고서를 정렬한다. 방문수가 50회이상인 데이터만 보이도록 고급 필터를 설정하면  많은 사람들을 통해 집계된 이탈률이 표시되어 있어 의미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비율보기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원형 차트로 볼 수 있다. 또한 이 원형 차트로 측정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실적보기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막대그래프 형태로 나타난다. 



비교 보기를 이용하면 표에 나온 각 항목의 실적이 평균 이상인지 미만인지를 쉽게 알 수 있다. 


피봇보기를 이용하면 행과 열이 모두 측정기준 값으로 구분된다. 각각의 키워드 및 검색엔진의 조합을 통해 추천된 방문수를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가 행으로 검색엔진이 열로 표시되어 있다. 


동일한 보고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바로가기를 설정한다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blog.naver.com/purim9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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