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자기계발서대로 살면 어떻게 될까?

딱1년만 나만생각할게요 를 읽었다



#우린사랑하기위해존재한다

소사장소피아님이 @matkim_project  유튜브로 소개해줘서 알게된책


#딱1년만나만생각할게요 를 읽었다

( #마리안파워 )


마리안파워는, 영국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다. 어떻게 해야 행복할수 있을지 고민하다, 수많은 책을 읽었지만 정작 실천은 전혀 하지 않았음을 깨닫고, 이번에야말로 인생의 대가들이 말하는 방법들을 실제로 따라해서 행복을 쟁취하기로 결심힌다. 그렇게 한달에 한권씩, 책에서 시키는대로 살아보는 자기계발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내가 읽었던 책들도 몇권 나와서 반가운 챕터도 있었다.


수많은 자기계발서가 있기에, 12권의 책과 체험이야기는 아쉬운면이 있긴 하지만,


결국 마지막은, #사랑 이었다.


*


나역시도 자기계발서들을 읽고 내린 결론이 비슷했다.


감사하자

나를 애껴주고 존중해주고, 남도 나처럼 존중하고 사랑하자

현재를 살자.


였다.


지금의 나를 수용하는 것도, 나에 대한 사랑이고

나에게 더 좋은 것을 주기 위해 성장하고 싶어서 노력하는 것도 고군분투하는 것도 내삶에 대한 사랑이고 존중이라 생각한다.


이대로도 괜찮다도 맞는말이고

이대로 괜찮지 않아 난 더 나은내가 싶어 도 맞는 말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내가 배우고 깨달은 것들을, 기록하고 전하는 것도, 세상에 사랑을 전하는 거니까.


자기계발책을읽고 이렇게 유쾌한 글을 기록해서 세상과 나누는 작가를 보니 멋져보였다.


아직 글쓰기는 많이 서툴지만, 나의 메시지도 잘 전해보고싶다. 는 생각까지 이어졌다.


#딱1년만나만생각할게요

#마리안파워

#더난출판사

#20181212출간

작가의 이전글 뮤지컬일지 #11 드디어 공연할작품 노래배우는 첫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