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gic Finger Feb 03. 2024

롱이


롱이  


오늘 지하철에서 롱이를 봤다.  

안 그래도 어제 택시를 타고 롱이 생각을 했는데...... 

택시를 타고 안절부절하는 내 모습에 

그때 롱이랑 택시를 탔던 기억이 떠올랐다.   


나는 그때나 지금이나 여전히 따분하게 살고 있고 

롱이는 여전히 분주하게 살고 있는 것 같았다.  


롱이와 나는 지하철 의자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바로 내 옆에, 그것도 단 둘이.  

마치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처럼.  


그렇게 앉아 있는 모습에 마음이 허탈했다.  


나의 예민함과  

롱이의 천방지축이 만나서  

꽤 오랜 시간을 함께 보냈다.  


생면부지 남처럼 앉아 있는 그 아이에게서 나의 과거 모습이 보였다.  

함께 했던 시간만큼 거기에는 내가 있었다.  

그렇게 과거의 나는 멀어져 갔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스크림 하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